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눈은 그쳤지만,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면서 오늘은 도로 곳곳이 빙판입니다.

다만 겨울 시작부터 기세를 올린 동장군은 주말부터 물러날 전망인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고한석 기자!

많은 눈에 영하권 추위까지 겹치면서 곳곳이 미끄럼 비상입니다.

현재 날씨 상황은 어떤가요.

[기자]
많은 눈이 내린 뒤 오늘 아침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면서 도로 곳곳이 빙판으로 변했습니다.

한파의 고비는 지났지만, 오늘도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7도 가까이 떨어졌고요, 지금은 영하 1.9도에 머물고 있습니다.

특히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지역은 영하 15도 안팎의 추위가 이어지면서 한파 특보가 아침까지 이어졌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미끄럼 사고와 함께 동파 사고에도 주의해야겠습니다.

어제 서울에는 송월동 공식 관측소 기준 5.1cm의 첫눈이 관측됐고요.

그 밖의 수도권과 내륙으로도 1에서 7cm가량의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

지금도 중부 내륙 곳곳에서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고 있어서, 이면도로와 터널, 지하차도, 그늘진 곳을 지날 때는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쌓인 눈과 도로 상황이 나아지려면, 기온이 올라줘야 할 텐데요, 추위는 언제쯤 풀리나요.

[기자]
우선 영하권 추위는 오늘 낮부터 기온이 영상권을 회복하면서 다소 누그러들 전망입니다.

이후 주말인 내일은 예년 기온을 웃돌면서 겨울 시작부터 찾아온 동장군이 물러날 전망입니다.

다만, 예년보다 기온이 높아도 주말 아침에는 서울 기온 영하 1도 정도로 반짝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이면 도로와 그늘진 도로에서는 살얼음이 녹았다 얼었다를 반복하면서 미끄러울 수 있으니 계속해서 대비해야 합니다.

한파 수준의 강추위는 주말과 휴일 사이 기온이 점차 오르면서 완전히 풀리겠고, 다음 주에도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또 주말 오후 중부 내륙에 또 한차례 비나 눈이 내릴 가능성 있지만, 내륙에는 1mm 안팎의 비가, 강원 산간에는 1cm 안팎의 눈이 예보돼 이번과 같은 불편함은 없을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과학기상부에서 YTN 고한석입니다.





YTN 고한석 (hsgo@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8_20251205114557991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눈은 그쳤지만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면서 오늘은 도로 곳곳이 빙판입니다.
00:05다만 겨울 시작부터 기세를 올린 동장군은 주말부터 물러날 전망인데요.
00:10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봅니다.
00:12고한석 기자, 많은 눈에 영하권 추위까지 겹치면서 곳곳이 미끄럼 비상입니다.
00:16현재 날씨는 어떻습니까?
00:19많은 눈이 내린 뒤 오늘 아침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면서 도로 곳곳이 빙판으로 변했습니다.
00:24한파의 고비는 지났지만 오늘도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7도 가까이 떨어졌고요.
00:30지금은 영하 1.9도에 머물고 있습니다.
00:33특히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지역은 영하 15도 안팎의 추위가 이어지면서 한파특보가 아침까지 계속됐습니다.
00:41이 지역에서는 미끄럼 사고와 함께 동파 사고에도 주의해야겠습니다.
00:45어제 서울에는 송월동 공식 관측소 기준 5.1cm의 첫눈이 관측됐고요.
00:51그 밖의 수도권과 내륙으로도 1에서 7cm가량의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
00:57지금도 중부 내륙 곳곳에서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고 있어서 이면도로와 터널, 지하차도, 그늘진 곳을 지날 때는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01:08쌓인 눈과 도로 상황이 나아지려면 기온이 올라줘야 할 텐데 추위는 언제쯤 풀리는 겁니까?
01:14우선 영하권 추위는 오늘 낮부터 기온이 영상권을 회복하면서 다소 누그러들 전망입니다.
01:20이후 주말인 내일은 예년 기온을 웃돌면서 겨울 시작부터 찾아온 동장군이 물러날 전망입니다.
01:27다만 예년보다 기온이 높아도 주말 아침에는 서울 기온 영하 1도 정도로 반짝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01:34이면도로와 그늘진 도로에서는 살얼음이 녹았다 얼었다를 반복하면서 미끄러울 수 있으니까 계속해서 대비해야 합니다.
01:41한파 수준의 강추위는 주말과 휴일 사이 기온이 점차 오르면서 완전히 풀리겠고 다음 주에도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01:48또 주말 오후 중부 내륙에 또 한 차례 비나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지만 내륙에는 1mm 안팎의 비가 강원 산간에는 1cm 안팎의 눈이 예보돼 이번과 같은 불편함은 없을 전망입니다.
02:01지금까지 과학기상부에서 YTN 구한석입니다.
02:03감사합니다.
02:05감사합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