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눈은 그쳤지만,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면서 오늘은 도로 곳곳이 빙판입니다.

다만 겨울 시작부터 심술을 부린 동장군은 주말부터 물러날 전망인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정혜윤 기자!

많은 눈에 영하권 추위까지 겹치면서 곳곳이 미끄럼 비상입니다.

현재 날씨 상황은 어떤가요.

[기자]
많은 눈이 내린 뒤 오늘 아침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면서 오늘 아침 도로 곳곳이 빙판으로 변했습니다.

한파의 최대 고비는 지났지만, 오늘도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7도 가까이 떨어졌고요, 지금은 영하 3.8도에 머물고 있습니다.

특히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지역은 오늘 아침까지도 영하 15도 안팎의 추위가 이어지면서 한파 특보가 오늘 아침까지 이어졌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미끄럼 사고와 함께 동파 사고에도 주의해야겠습니다.

어제 서울에는 송월동 공식 관측소 기준 5.1cm의 첫눈이 관측됐고요.

그 밖의 수도권과 내륙으로도 1에서 7cm가량의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

오늘 오전까지는 중부 내륙 곳곳에서 영하권 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이면도로와 터널, 지하차도, 그늘진 곳을 지날 때는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쌓인 눈과 도로 상황이 나아지려면, 기온이 올라줘야 할 텐데요, 추위는 언제쯤 풀리나요.

[기자]
우선 영하권 추위는 오늘 낮부터 기온이 영상권을 회복하면서 다소 누그러들 전망입니다.

이후 주말인 내일은 예년 기온을 웃돌면서 겨울 시작부터 찾아온 동장군이 물러날 전망입니다.

다만, 예년보다 기온이 높아도 주말 아침에는 서울 기온 영하 1도 정도로 반짝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이면 도로와 그늘진 도로에서는 살얼음이 녹았다 얼었다를 반복하면서 미끄러울 수 있으니 계속해서 대비해야 합니다.

한파 수준의 강추위는 주말과 휴일 사이 기온이 점차 오르면서 완전히 풀리겠고, 다음 주에도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또 주말 오후 중부 내륙에 또 한차례 비나 눈이 내릴 가능성 있지만, 내륙에는 1mm 안팎의 비가, 강원 산간에는 1cm 안팎의 눈이 예보돼 이번과 같은 불편함은 없을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과학기상부에서 YTN 정혜윤입니다.




YTN 정혜윤 (jh0302@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8_20251205103912763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눈은 그쳤지만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면서 오늘은 도로 곳곳이 빙판입니다.
00:04다만 겨울 시작부터 심수를 부린 동장군은 주말부터 물러날 전망인데요.
00:10취재기 전기라서 자세한 날씨 알아봅니다.
00:12정희연 기자, 지금 날씨는 어떻습니까?
00:15많은 눈이 내린 뒤 오늘 아침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면서 오늘 아침 도로 곳곳이 빙판으로 변했습니다.
00:21한파의 최대 고비는 지났지만 오늘도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7도 가까이 떨어졌고요.
00:27지금은 영하 3.8도에 머물고 있습니다.
00:30특히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지역은 오늘 아침까지도 영하 15도 안팎의 추위가 이어지면서 한파특보가 오늘 아침까지도 이어졌습니다.
00:39이 지역에서는 미끄럼 사고와 함께 동파 사고에도 주의를 해주셔야겠습니다.
00:44어제 서울에는 송월동 공식 관측소 기준 5.1cm의 첫눈이 관측됐고요.
00:49그 밖의 수도권과 내륙으로도 1에서 7cm가량의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
00:54오늘 오전까지는 중부 내륙 곳곳에서 영하권 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이면도로와 터널, 지하차도 그늘진 곳을 지날 때는 각별히 유의를 해주셔야겠습니다.
01:05네, 눈도 좀 높고 도로 상황 나아지려면 기온이 올라야 할 텐데 추위 언제쯤 풀립니까?
01:11네, 우선 영하권 추위는 오늘 낮부터 기온이 영상권을 회복하면서 다소 누그러들 것으로 보입니다.
01:18이후 주말인 내일은 예년 기온을 웃돌면서 겨울 시작부터 찾아왔던 동장군이 물러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01:25다만 예년보다 기온이 높아도 주말 아침에는 서울 기온이 영하 1도 정도로 반짝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01:33이면도로와 그늘진 도로에서는 살얼음이 녹았다 얼었다를 반복하면서 미끄러울 수 있어서 계속해서 대비를 해야 합니다.
01:40한파 수준의 강추위는 주말과 휴일 사이 기온이 점차 오르면서 완전히 풀리겠고요.
01:46다음 주에도 큰 추위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01:48또 주말 오후 중부 내륙에 또 한 차례 비나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는 상황인데
01:53내륙에는 현재 1mm 안팎의 비가 또 강원 상간에는 1cm 안팎의 눈이 예보된 상황이어서
02:00이번과 같은 큰 불편함은 없을 전망입니다.
02:03지금까지 과학기상부에서 YTN 정혜윤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