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김혜경 여사, UAE 대학 한류동호회 간담회…"사람과 사람 간 교류가 핵심"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UAE 아부다비를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현지시간 18일, 아부다비 소재 한식당에서 'UAE 소재 대학 한류동호회' 회원들과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고 전은수 대통령실 부대변인이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현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3개 대학 한류동호회 회원들과 한국어 말하기대회 수상자 등 총 10여 명이 참석했다.

김 여사는 참석자들에게 “문화교류가 산업적이거나 상업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결국은 사람과 사람 간의 교류가 핵심이라는 게 대통령의 철학”이라며 “UAE와 한국이 교류하는 과정에서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지원이 있다면 언제든 말씀 달라”고 말했다.

이에 참석자들은 “한국을 대표하는 축제나 행사들이 더 많이 열렸으면 한다” “양국 청소년들이 교류할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 “한국 대학 진학 절차가 보다 간단하고 쉽게 안내되기를 바란다” “온·오프라인 교환 프로그램이 활성화되었으면 한다” “UAE는 북페어를 자주 개최하는데, 한국도 많이 참여하면 좋겠다” 등 다양한 의견을 전했다.

한 동호회 회원은 “한국 드라마 에 크게 감동했다”며 “가족과 이웃을 중심으로 한 이야기 구조가 UAE 문화와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고, 제주 사투리를 듣고 나니 한국의 지역 방언도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동호회 중 하나인 ‘아리랑클럽’ 회장은 윤동주 시인의 시집을 아랍어로 직접 번역해 출간했다며 김 여사에게 선물하기도 했다.

김 여사는 “UAE 국적인 대학생들의 한국 문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놀랐다”며 “여러분과 함께 한국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오찬엔 할랄 인증을 받은 식재료로 구성된 한식 메뉴가 제공됐다. 최근 중동 지역 최초로 UAE에 수출 인증을 받은 ‘한우 할랄’을 활용해 한우찜, 한우 불고기 묵은지 쌈, 한우 한입밥 등이 메뉴로 올랐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1119103700357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다음 영상에서 만나요.
00:30다음 영상에서 만나요.
01:00다음 영상에서 만나요.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