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세계 최대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가 최신형 고성능 그래픽처리장치(GPU) 26만 장을 한국에 공급하기로 한 가운데, 한국의 산업 발전을 기리는 헌정 영상을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지난달 31일 ‘Korea’s Next Industrial Revolution(한국의 차세대 산업혁명)’이라는 제목의 3분 16초짜리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대한민국, 한강의 기적을 일궈낸 나라. 여러분의 결단력과 희생으로 단순한 재건을 넘어 역사상 가장 빠른 산업화를 이뤘다”는 설명으로 영상은 시작됐습니다.

이어 “작은 공방에서 대규모 공장으로, 철강·반도체·전자·조선·자동차 산업을 통해 한국은 세계 속 이름을 알렸다”고 소개하며 한국의 산업화 시기도 보여줬습니다.

또 “하나의 불꽃이 피어났다. 바로 스타크래프트”라며 1990년대 후반 국내 초고속 인터넷망과 함께 성장한 PC방 문화와 e-스포츠 열풍을 조명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자사 ‘지포스’가 이 시기 한국 게이머들에게 핵심 장비로 자리 잡았다고 강조했습니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는 “지포스와 e스포츠가 없었다면 지금의 엔비디아도 없었을 것”이라며 한국 시장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엔비디아는 “엔비디아 GPU로 구동되는 새로운 종류의 AI 팩토리와 함께 AI 혁명이 도래했다. 한국은 반도체에 이어 이제는 AI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며 “삼성, 현대, SK부터 네이버, LG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트윈, 스마트 로봇, 스마트 팩토리로 산업혁명에서 AI 혁명으로 한국은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기적이 계속되는 바로 이곳, 한국에서 함께 미래를 만들어가게 돼 영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국내 누리꾼들은 해당 영상이 엔비디아 코리아가 아닌 본사 공식 채널에 게시된 점에 주목했습니다.

한 온라인 이용자는 “새벽에 올라온 국뽕(자국 찬양) 영상이지만 감동적이다”라는 반응을 남겼습니다.


오디오ㅣAI 앵커
제작 | 이 선
출처ㅣ유튜브 'NVIDIA'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101185032378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세계 최대의 인공지능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가 최신형 고성능 그래픽 처리 장치 26만 장을 한국에 공급하기로 한 가운데
00:07한국의 산업 발전을 기리는 헌정 영상을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습니다.
00:14엔비디아는 지난달 31일 한국의 차세대 산업혁명이라는 제목의 3분 16초짜리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00:21대한민국 한강의 기적을 일궈낸 나라 여러분의 결단력과 희생으로 단순한 재건을 넘어 역사상 가장 빠른 산업화를 이뤘다는 설명으로 영상은 시작됐습니다.
00:32이어 작은 공방에서 대규모 공장으로 철강 반도체 전자 조선 자동차 산업을 통해 한국은 세계 속 이름을 알렸다고 소개하며 한국의 산업화 시기도 보여줬습니다.
00:42또 하나의 불꽃이 피어났다. 바로 스타크래프트라며 1990년대 후반 국내 초고속 인터넷망과 함께 성장한 PC방 문화와 e스포츠 열풍을 조명했습니다.
00:53엔비디아는 자사 지포스가 이 시기 한국 게이머들에게 핵심 장비로 자리 잡았다고 강조했습니다.
00:59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 경영자는 지포스와 e스포츠가 없었다면 지금의 엔비디아도 없었을 것이라며 한국 시장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01:09엔비디아는 엔비디아 GPU로 구동되는 새로운 종류의 AI 팩토리와 함께 AI 혁명이 도래했다.
01:15한국은 반도체에 이어 이제는 AI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며 삼성, 현대, SK부터 네이버, LG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트윈, 스마트 로봇, 스마트 팩토리로 산업혁명에서 AI 혁명으로 한국은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01:31그러면서 기적이 계속되는 바로 이곳, 한국에서 함께 미래를 만들어가게 돼 영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01:37국내 누리꾼들은 해당 영상이 엔비디아 코리아가 아닌 본사 공식 채널에 게시된 점에 주목했습니다.
01:46한 온라인 이용자는 새벽에 올라온 국뽕 영상이지만 감동적이다라는 반응을 남겼습니다.
01:51연구가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