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1주 전


[앵커]
민주당은 무제한 토론, 필리버스터도 손을 보겠단 입장입니다.

국민의힘이 필리버스터를 남발해서 민생 법안을 볼모로 잡기 일쑤란 건데요.

소수당의 정당한 견제까지 막으려는 건 옳지 않다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조민기 기자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필리버스터 남발 방지법을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4박 5일간 진행된 국민의힘의 무제한 토론을 계속 반복하도록 놔두지 않겠다는 겁니다.

김병기 민주당 원내대표는 "필리버스터 남발을 끊어 내겠다"며 "제가 직접 대표 발의한다. 민생개혁 발목잡기를 돌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병기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민생경제의 골든 타임을 소모적인 필리버스터로 허비한 점은 정말 안타깝고 유감입니다."

민주당은 필리버스터를 신청한 당이 본회의장에 최소한의 인원이 남아있지 않을 경우 종료시킬 수 있도록 하는 안 등을 검토 중입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독재를 하겠다는 선포를 한 것이라며 맹비난했습니다.

[장동혁 / 국민의힘 대표]
"방해가 된다고 해서 야당이 가지고 있는 마지막 무기마저 없애겠다고 하는 것은 일당 독재로 가겠다고 하는 그 야욕을 노골적으로 드러낸 거라고 생각합니다."

곽규택 수석대변인은 "오늘의 다수가 내일의 소수가 될 수 있음을 망각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채널A 뉴스 조민기입니다.

영상취재 : 김재평 장명석
영상편집 : 이희정


조민기 기자 minki@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민주당은 무제한 토론 필리버스터도 손을 보겠다는 입장입니다.
00:04국민의힘이 남발을 해서 민생법안을 볼모로 잡기 일수란 건데요.
00:09소수당이 얼마 되지도 않는 정당한 견제장치까지 막으려는 건 지나치다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00:14조민기 기자입니다.
00:18더불어민주당이 필리버스터 남발 방지법을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00:23지난 4박 5일간 진행된 국민의힘의 무제한 토론을 계속 반복하도록 놔두지 않겠다는 겁니다.
00:30김병기 민주당 원내대표는 필리버스터 남발을 끊어내겠다며
00:34제가 직접 대표 발의한다, 민생개혁 발목잡기를 돌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00:48민주당은 필리버스터를 신청한 당이 본회의장에 최소한의 인원이 남아있지 않을 경우 종료시킬 수 있도록 하는 한 등을 검토 중입니다.
00:56국민의힘은 민주당이 독재를 하겠다는 선포를 한 거라며 맹비난했습니다.
01:02그런데 방해가 된다고 해서 야당이 가지고 있는 마지막 무기마저 없애겠다고 하는 것은
01:09일당 독재로 가겠다고 하는 그 야욕을 노골적으로 드러낸 거라고 생각합니다.
01:16곽규택 수석대변인은 오늘의 다수가 내일의 소수가 될 수 있음을 망각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01:21채널A 뉴스 조민기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