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2개월 전


[앵커]
올해 40회를 맞아하는 의정부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회룡문화제가 내일 개막합니다.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다양한 체험과 공연이 펼쳐집니다.
 
강경모 기자입니다.

[기자]
축제장 부스에서 아이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붓글씨를 써보는 체험도 해봅니다.
 
징과 북, 꽹과리를 든 사물놀이패가 흥겨운 춤사위와 장단으로 분위기를 한껏 돋웁니다.
 
경기 의정부시의 대표 축제인 회룡문화제입니다.
 
회룡문화제는 조선 태조 이성계에 얽힌 지역의 역사적 이야기를 바탕으로 시작된 축제입니다. 

올해 40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왕을 기다리는 날, 두 왕이 만나는 날을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과 함께합니다. 
 
의정부 역사와 인물, 지리, 문화를 주제로 초등학교 학생 200명이 실력을 겨루는 어린이 과거제가 열립니다.
 
다도 체험, 조선시대 장신구 만들기 등 15가지 전통 체험 행사도 진행됩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태조와 태종의 의정부행차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행렬은 의정부시청 앞을 출발해 축제장 특설무대까지 4.5km를 이동합니다. 

[김동근 / 의정부시장]
"의정부 뿌리와 정체성을 담아온 대표 전통 문화 축제, 바로 회룡문화제입니다. 의정부의 자긍심이자 미래로 이어지는 문화자산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길 기대합니다."

축제는 내일부터 이틀간 전좌마을 일원에서 열립니다.

채널A 뉴스 강경모입니다.

영상편집: 김지향


강경모 기자 kkm@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올해 40회를 맞이하는 의정부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죠.
00:05회룡문화제가 내일 개막합니다.
00:08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다양한 체험과 공연이 펼쳐집니다.
00:13강경모 기자의 보도입니다.
00:17축제장 부스에서 아이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붓글씨를 써보는 체험도 해봅니다.
00:23진과부 꽹과리를 든 사물놀이패가 흥겨운 춤사위와 장단으로 분위기를 한껏 도둡니다.
00:30경기 의정부시의 대표 축제인 회룡문화제입니다.
00:34회룡문화제는 조선태조 이성계에 얽힌 지역의 역사적 이야기를 바탕으로 시작된 축제입니다.
00:40올해 40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왕을 기다리는 날, 두 왕이 만나는 날을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과 함께합니다.
00:49의정부 역사와 인물, 지리, 문화를 주제로 초등학교 학생 200명이 실력을 겨루는 어린이 과거제가 열립니다.
00:56다도체험, 조선시대 장신구 만들기 등 15가지 전통체험 행사도 진행됩니다.
01:03축제의 하이라이트인 태조와 태종의 의정부 행차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01:08행렬은 의정부 시청 앞을 출발해 축제장 특설무대까지 4.5km를 이동합니다.
01:14의정부의 뿌리와 정체성을 담아온 대표 전통문화축제, 바로 회룡문화제입니다.
01:23의정부의 자긍심이자 미래로 이어지는 문화자산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길 기대합니다.
01:31축제는 내일부터 이틀간 전자마을 1원에서 열립니다.
01:35채널A 뉴스 강경모입니다.
01:37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