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 등 새 지도부가 취임 이후 처음으로 고위당정협의회를 진행합니다.

당 대표 자리를 두고 경쟁 중인 국민의힘 당권 주자들은 오늘 첫 TV 토론회에서 맞붙습니다.

국회 연결합니다. 윤웅성 기자!

먼저 민주당 고위당정협의회 소식부터 전해주시죠.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오후 4시부터 서울 종로구 국무총리공관에서 2차 고위당정협의회를 진행합니다.

정청래 당 대표가 취임한 이후 처음으로, 새 당 지도부와 대통령실 등 정부 측 간의 상견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민주당에선 정청래 대표와 최고위원 등 지도부가 정부 측에선 김민석 국무총리가, 대통령실에선 강훈식 비서실장 등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번 협의에선 주식 양도소득세 과세 대상인 대주주 기준이 중점 논의 대상이 될 전망입니다.

정부가 대주주 기준을 기존 50억 원에서 10억 원으로 낮춘 세제 개편안을 내놓은 이후 증시가 급락하면서 여당 내에서 갑론을박이 있었는데요.

50억 원인 현행 기준을 유지하는 게 당내 중론인 것으로 알려진 상황입니다.

이 밖에도 한미 관세협상 후속 과제나 검찰·언론 개혁 등 정 대표가 강한 추진 의지를 나타내고 있는 분야의 각종 입법 논의도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의힘은 오늘 첫 당 대표 후보자 방송토론회를 연다고요.

[기자]
국민의힘은 오후 5시 20분부터 차기 당권을 놓고 경쟁 중인 당 대표 후보 4명이 첫 방송토론회에서 맞붙습니다.

토론회에선 지난 대선과 마찬가지로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을 놓고 '반탄파'와 '찬탄파'로 나뉘어 충돌이 예상됩니다.

국민의힘은 앞서 그제(8일) 대구·경북 합동연설회에서 찬탄파 후보들에게 배신자 등을 연호하며 소란을 일으킨 전한길 씨에 대해 징계 절차를 진행 중인데요.

이를 두고도 반탄파인 김문수·장동혁 후보는 대여투쟁에 집중해야지, 집안싸움은 해선 안 된다며 사실상 반대하고 있습니다.

반면, 찬탄파인 조경태·안철수 후보는 제명과 출당조치를 촉구하며 맞서고 있습니다.

차명 주식 거래 의혹이 불거진 이춘석 의원을 계기로 정부 여당에 대한 공세를 강화하고, 노란봉투법 등 민주당 추진 법안들에 대해선 공통으로 반대하면서 투쟁 전략 경쟁도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의힘은 이후 권역별 연설회와 두 차례 TV 토론회를 거친 뒤 오는 22일 전당대... (중략)

YTN 윤웅성 (yws3@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810135345366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 등 세 지도부가 취임 이후 처음으로 고위당정협의회를 진행합니다.
00:07당대표 자리를 두고 경쟁 중인 국민의힘 당권 주자들은 오늘 첫 TV토론회에서 맞붙습니다.
00:14국회 연결해 보겠습니다.
00:15윤우성 기자, 먼저 민주당 고위당정협의회 몇 시부터 시작합니까?
00:20더불어민주당은 오늘 오후 4시부터 서울 종로구 국무총리 공관에서 2차 고위당정협의회를 진행합니다.
00:27정청래 당대표가 취임한 이후 처음으로 새 당 지도부와 대통령실 등 정부 측 간의 상견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00:36민주당에선 정청래 대표와 최고위원 등 지도부가, 정부 측에선 김민석 국무총리가, 대통령실에선 강훈식 비서실장 등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00:47이번 협의에선 주식 양도소득세 과세 대상인 대주주 기준이 중점 논의 대상이 될 전망입니다.
00:54정부가 대주주 기준을 기존 50억 원에서 10억 원으로 낮춘 세제 개편안을 내놓은 이후 증시가 급락하면서 여당 내에서도 감론을 박이 있었는데요.
01:06이 50억 원인 현행 기준을 유지하는 게 당내 중론인 것으로 알려진 상황입니다.
01:11이 밖에도 한미 관세협상의 후속과제나 검찰 언론개혁 등 정대표가 강한 추진 의지를 나타내고 있는 분야에 각종 입법 논의도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01:24네, 국민의힘은 오늘 첫 당대표 후보자 방송토론회를 개최한다고요?
01:29네, 국민의힘은 오후 5시 20분부터 차기 당권을 놓고 경쟁 중인 당대표 후보 4명이 첫 방송토론회에서 맞붙습니다.
01:38토론회에선 지난 대선과 마찬가지로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을 놓고 반탄파와 찬탄파로 나뉘어 충돌이 예상됩니다.
01:47국민의힘은 앞서 그제 대구경북 합동연설회에서 찬탄파 후보들에게 배신자 등을 연호하며 소란을 일으킨 전한길 씨에 대해 징계 절차를 진행 중인데요.
02:00이를 두고도 반탄파인 김문수, 장동혁 후보는 대여투쟁에 집중해야지 집안싸움을 해서는 안 된다며 사실상 반대하고 있습니다.
02:09반면 찬탄파인 조경태, 안철수 후보는 제명과 출당 조치를 촉구하며 맞서고 있습니다.
02:17사명주식 거래 의혹이 불거진 이춘석 의원을 계기로 정부 여당에 대한 공세를 강화하고 노란봉투법 등 민주당 추징 법안들에 대해서는 공통으로 반대하면서 투쟁 전략 경쟁도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02:31국민의힘은 이후 권역별 연설회와 두 차례 TV토론회를 더 거친 뒤 오는 22일 전당대회에서 당대표를 선출할 예정입니다.
02:42여기서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으면 결선 투표를 거쳐 26일 당대표를 확정하게 됩니다.
02:49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