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곳곳에는 퇴근 시간인 지금도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쏟아지는 비에 곳곳에서 차량 흐름이 답답한 모습을 보이는데요,

현장에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윤태인 기자!

[기자]
서울 여의도역에 나와 있습니다.


퇴근이 한창일 시간인데, 현재 비 상황은 어떤가요?

[기자]
빗줄기는 시간이 갈수록 약해지는 모습이지만, 그칠 기미는 보이진 않아 시민들도 우산을 쓰고 발걸음을 재촉하는 모습입니다.

또, 비뿐만 아니라 수도권에 강풍 주의보가 발효됐는데요.

이곳에서도 강한 바람에 우산을 기울여 바람을 막거나, 우산이 뒤집히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취재진이 만난 시민들은 신발과 옷이 젖은 건 물론, 대중교통을 이용하려고 해도 비바람이 부는 데다 인파도 몰려서 지하철까지 가기 쉽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하루 종일 비가 오면서 점심 식사를 하러 나왔다가 우산이 뒤집히면서 비에 흠뻑 젖었다는 시민도 있었습니다.


폭우가 내렸는데 도로 상황은 어떤가요?

[기자]
지금은 상황이 나아졌지만, 퇴근 직후 이곳에서 강남까지 차량으로 1시간 가까이 걸리기도 했습니다.

현재도 서울 시내 도로 곳곳은 비로 인해서 교통 흐름이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서울 주요 시내 도로의 상황을 살펴보면,

서울 중곡동과 면목동 등 서울 동쪽에 있는 동부간선도로는 출근 시간대 한때 도로가 통제되기도 했는데, 지금도 의정부로 향하는 차량이 빠르게 앞으로 나가지 못하는 등 흐름이 답답한 모습이 보입니다.

한강 북쪽으로의 주요 도로인 강변북로도 차량 속도가 느린 모습인데, 도심에 가까울수록 방향 관계없이 정체가 심하고 일부 구간에서는 차량이 줄을 지어 서 있는듯한 모습입니다.

올림픽대로 또한 마찬가지로 도심 외곽에서는 그나마 상황이 낫지만, 한강대교 남단부터 한남대교 남단 등 도심 쪽에선 차량이 양방향 모두 제 속도를 내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서울 여의도역에서 YTN 윤태인입니다.


영상기자 : 왕시온







YTN 윤태인 (ytaei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0620200329146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곳곳에는 퇴근 시간인 지금도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00:04쏟아지는 비에 곳곳에서 차량 흐름이 답답한 모습을 보이는데요.
00:08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00:10윤태인 기자.
00:13네, 서울 여의도역입니다.
00:14네, 지금도 퇴근이 한창일 시간인데요. 현재 비 상황은 어떻습니까?
00:21네, 빗줄기는 시간이 갈수록 약해지는 모습입니다.
00:24하지만 막상 비가 그칠 기미는 보이지 않아서 우산을 챙긴 시민들의 모습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00:31또 비뿐만 아니라 수도권에 강풍주의보가 발효된 만큼 다들 우산을 기울여서 바람을 맞거나 지나가는 시민들의 옷가지가 뒤집히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00:42저희 취재진이 퇴근이 한창일 시간부터 이곳에서 시민들의 이야기를 들어봤는데요.
00:47신발과 옷이 젖었다는 이야기는 물론 대중교통을 이용하려고 해도 비바람이 부는 데다가 인파도 몰려서 지하철까지 가기가 쉽지 않았다는 말도 있었고
00:58특히 점심때도 비와 함께 바람이 강하게 분 탓에 식사를 하러 나왔다가 우산이 뒤집히면서 낭패를 봤다는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01:09네, 폭우가 내렸는데 도로 상황은 어떻습니까?
01:11네, 지금은 상황이 좀 나아졌지만 퇴근 직후 이곳에서 강남까지 차량으로 1시간 가까이 걸리기도 했습니다.
01:21현재도 서울 곳곳 시내 도로 곳곳은 비로 인해서 교통 흐름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01:26서울 주요 시내 도로의 상황을 살펴보면요.
01:30서울 중곡동과 면목동 등 서울 동쪽에 있는 동구간선 도로는 출근 시간대에 한때 도로가 통제되기도 했는데
01:37의정부로 향하는 차량들이 빠르게 앞으로 나가지 못하는 등 흐름이 답답한 모습이 보입니다.
01:43한강 북쪽의 주요 도로인 강변북로도 차량 속도가 느린 모습인데
01:47도심에 가까울수록 방향 관계없이 정체가 심하고 일부 구간에서는 차량이 줄을 지어 서 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01:55올림픽대로 또한 마찬가지로 도심 외곽에서는 그나마 상황이 낮지만
02:00한강대교 남단부터 한남대교 남단 등 도심 쪽에선 차량들이 양방향 모두 제속도를 내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02:08지금까지 서울 여의도역에서 YTN 윤태인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