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2025. 6. 15.


[앵커]
이스라엘의 선제 공습으로 시작된 중동 지역 긴장이 사흘 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보복에 보복 공습이 이어지자 오늘로 예정돼 있던 미국과 이란의 6차 핵협상도 결국 취소됐다고 하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송진섭 기자, 소식 전해주시죠.

[기자]
이스라엘이 현지시각 어제 가스전과 미사일 제조시설 등 이란 각지에 공습을 퍼부었습니다.

이란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이스라엘의 드론 공습으로 남부 사우스파르스 가스전에 대형 화재가 발생했고

지대지 미사일, 순항 미사일과 발사대 등이 보관돼 있는 서부 호라마바드 지하시설도 공격을 받았습니다.

이스라엘 측은 또 다른 '악의 축' 중 하나로 불리는 예멘 후티 반군을 향해서도 미사일 공습을 감행한 걸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대해 이란도 반격을 이어갔는데요,

이스라엘의 수도 예루살렘과 하이파 등 주요 도시에 100여 발이 넘는 미사일을 발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사망자는 이스라엘 측 4명 이란 최소 78명이지만 서로 공습을 주고 받고 있어 사상자 수는 더 늘어날 걸로 보입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이란 정권의 모든 목표물을 공격할 것"이라며 "앞으로 이뤄질 공격에 비하면 지금까지의 공격은 아무 것도 아닐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

이에 마수드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도 "더욱 가혹하고 강력한 대응을 만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양측의 충돌이 진정될 기미 없이 격화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오늘로 예정됐던 미국과 이란의 6차 핵협상도 결국 취소됐습니다.

한편 현지시각 어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통화했습니다.

약 50분간 이어진 통화에서 중동 정세가 중점적으로 논의됐는데 푸틴이 이스라엘의 공격을 규탄하자 트럼프는 "러시아의 전쟁도 끝나야 한다"고 받아치는 등 입장 차이가 드러났던 걸로 전해집니다.

채널A 뉴스 송진섭입니다.

영상편집: 변은민


송진섭 기자 husband@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스라엘의 선제공습으로 시작된 중동지역 긴장이 사흘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00:06보복의 보복 공습이 이어지자 오늘로 예정됐던 미국과 이란의 6차 핵협상도 결국 취소됐다고 하는데요.
00:13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00:15송진섭 기자 소식 전해주시죠.
00:18이스라엘이 현지시각 어제 가수전과 미사일 제조시설 등 이란 각지의 공습을 퍼부었습니다.
00:24이란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이스라엘의 드론 공습으로 남부 사우스파르스 가스전에 대형 화재가 발생했고 지대지 미사일, 순항미사일과 발사대 등이 보관되어 있는 서부 호라마바드 지하시설도 공격을 받았습니다.
00:41이스라엘 측은 또 다른 악의축 중 하나로 불리는 예멘 후티 반군을 향해서도 미사일 공습을 감행한 걸로 전해졌습니다.
00:50이에 대해 이란도 반격을 이어갔는데요.
00:52이스라엘의 수도 예루살렘과 하이파 등 주요 도시에 100여 발이 넘는 미사일에 발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01:00현재까지 확인된 사망자는 이스라엘 측 4명, 이란 최소 78명이지만 서로 공습을 주고받고 있어 파상자 수는 더 늘어날 걸로 보입니다.
01:10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이란 정권의 모든 목표물을 공격할 것이라며 앞으로 이뤄질 공격에 비하면 지금까지의 공격은 아무것도 아닐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
01:22이에 마수드 폐대시키한 이란 대통령도 더욱 가혹하고 강력한 대응을 만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01:32양측의 충돌이 진정될 기미 없이 격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오늘로 예정됐던 미국과 이란의 6차 핵협상도 결국 취소됐습니다.
01:41한편 현지 시각 어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통화했습니다.
01:4950분간 이어진 통화에서 중동 정세가 중점적으로 논의됐는데 푸틴이 이스라엘의 공격을 규탄하자 트럼프는 러시아의 전쟁도 끝나야 한다고 받아치는 등 입장 차이가 드러났던 걸로 전해집니다.
02:05지금까지 외교원부 국제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