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부동산 차명 보유와 차명 대출 의혹이 제기된 오광수 대통령실 민정수석이 결국 사의를 표명하고 이재명 대통령이 이를 받아들였습니다.

임명 닷새 만에, 새 정부 들어 첫 고위직 인사 낙마 사례가 됐습니다.

류제웅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대통령실은 오광수 수석이 전날 밤 이재명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고,

이 대통령은 국정에 부담을 주고 싶지 않다는 오 수석의 의견과 공직기강과 인사검증을 담당하는 민정수석의 중요성을 두루 감안해 이를 받아들였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대통령은 이른 시일 안에 차기 민정수석을 임명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 : 대통령의 사법개혁 의지와 국정철학을 깊이 이해하고 이에 발맞춰가는 인사로 이른 시일 안에 차기 민정수석을 임명할 예정입니다.]

오광수 수석은 특수통 검사 출신으로 검찰개혁을 잘 할 수 있겠느냐는 논란에도 적임자로 꼽히며 민정수석에 임명됐습니다.

하지만 검사장 시절 부동산 차명 관리 의혹이 불거진 데 이어 차명 대출 의혹까지 더해지면서 야당의 사퇴 압박뿐 아니라 여권 내부에서도 부정적인 기류가 흘렀습니다.

대통령실은 그동안 본인이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반성의 뜻을 보이고 있다면서 교체 가능성에는 선을 그어왔지만 논란이 커지면서 결국 입장을 선회한 것으로 보입니다.

오 수석의 낙마는 새 정부 출범 이후 첫 고위직 사례여서 정권 초반부터 인사로 부담을 안게 됐습니다.

대통령실은 이번 일을 계기로 이 대통령이 밝혀온 실용적이면서도 능력 위주의 인사 기준에서 크게 달라지지는 것은 없을 것이라면서도 여러 국민 요청에 다방면적 검토는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ytn 류제웅 입니다.







YTN 류제웅 (jwryoo@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613140702809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부동산 차명 보유와 차명 대출 의혹이 제기된 오광수 대통령실 민정수석이 결국 사의를 표명하고 이재명 대통령이 이를 받아들였습니다.
00:09임명 닷새 만에 새 정부 들어서 첫 고위직 인사 낙마 사례가 됐습니다.
00:13류재웅 기자의 보도입니다.
00:18대통령실은 오광수 수석이 전날 밤 이재명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고
00:23이 대통령은 국정에 부담을 주고 싶지 않다는 오 수석의 의견과 공직기관과 인사검증을 담당하는 민정수석의 중요성을 두루 감안해 이를 받아들였다고 설명했습니다.
00:36또 이 대통령은 이른 시일 안에 차기 민정수석을 임명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00:41대통령의 사법개혁 의지와 국정철학을 깊이 이해하고 이에 발맞춰가는 인사로 조속한 시일 내에 차기 민정수석을 임명할 예정입니다.
00:55오광수 수석은 특수통 검사 출신으로 검찰개혁을 잘할 수 있겠느냐는 논란에도 적임자로 꼽히며 민정수석에 임명됐습니다.
01:04하지만 검사장 시절 부동산 차명관리 의혹이 불거진 데 이어 차명대출 의혹까지 더해지면서 야당의 사태합박뿐만 아니라 여권 내부에서도 부정적인 기류가 흘렀습니다.
01:18대통령실은 그동안 본인이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반성의 뜻을 보이고 있다면서 교체 가능성에는 선을 그어왔지만 논란이 커지면서 결국 입장을 선회한 것으로 보입니다.
01:31오수석의 낙마는 세정부 출범 이후 첫 고위직 사례에서 정권 초반부터 인사로 부담을 안게 됐습니다.
01:40대통령실은 이 대통령이 밝혀온 실용적이면서도 능력 유지의 인사 기준에서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을 것이라면서도 여러 국민 요청에 다방면적 검토는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01:54YTN 유재웅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