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우원식 국회의장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인상과 관련해 국회는 관련 입법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며, 일방적인 발표에 대해 안타깝다고 밝혔습니다.

우 의장은 어제(27일) 여야 원내대표와의 회동에서 국회는 이미 한미 양국 합의와 양해 각서에 따라, 한미 전략적 투자 관리를 위한 관련 법안 제정에 들어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한국은 미국의 우방국이며, 우리는 양국 합의와 신의가 지켜지길 바란다면서 여야 원내대표에게는 국익과 직결된 사안에 대해 과도한 논쟁보다는 관련 법안의 심사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에 대해 민주당 한병도 원내대표는 한미 전략적 투자 MOU는 비준 대상이 아니라고 거듭 강조하며, 소모적 비준 논쟁은 끝내고 대미 투자특별법의 완성도 높이는 데 초당적으로 협력하자고 요청했습니다.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국회 비준 절차를 함께 진행하는 게 바람직하다면서, 논의를 위해 상임위나 본회의 차원의 긴급 현안 질의가 필요하고, 의장의 전향적 결정도 당부한다고 촉구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백종규 (jongkyu87@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60128015407340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우원식 국회의장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인상과 관련해 국회는 관련 입법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며 일방적인 발표에 대해 안타깝다고 밝혔습니다.
00:10우 의장은 어제 여야 원내대표와의 회동에서 국회는 이미 한미 양국 합의와 양해 각서에 따라 한미 전략적 투자 관리를 위한 관련 법안 제정에 들어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00:22이어 한국은 미국의 오방국이며 우리는 양국 합의와 신의가 지켜지길 바란다면서 여야 원내대표에게는 국익과 직결된 사안에 대해 과도한 논쟁보다는 관련 법안의 심사에 집중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