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이 최근 미국의 핵심광물 포고령 발표와 관련해 관계부처와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김 장관은 제2차 자원안보협의회를 열고 미국의 핵심광물 관련 무역확장법 제232조 조치와 이에 따른 핵심광물 협정 등 주요 논의 동향을 점검했습니다.

김 장관은 핵심광물 공급망 관련 논의가 우리 산업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치밀한 대응이 필요하다며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의해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14일 핵심광물 수입이 미국 안보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이뤄지도록 교역 대상국들과의 협상 개시를 지시하는 포고문에 서명했습니다.

포고문에는 협상 결과에 따라 미 상무부와 무역대표부가 특정 핵심광물에 대해 최소 수입 가격을 설정하는 등 조치를 검토할 수 있다고 명시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최아영 (cay24@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60120171952085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이 최근 미국의 핵심 광물 포고령 발표와 관련해서 관계 부처와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00:08김 장관은 제2차 자원안보협의회를 열고 미국의 핵심 광물 관련 무역 확장법 제232조 조치와 이에 따른 핵심 광물 협정 등 주요 논의 동향을 점검했습니다.
00:20김 장관은 핵심 광물 공급망 관련 논의가 우리 산업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치밀한 대응이 필요하다며 관계 부처와 긴밀히 협의에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