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마두로 대통령이 제거됐지만 베네수엘라에서 마두로 측근들의 장악력은 더욱 강해지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관심은 베네수엘라 민주화가 아닌 석유에 있다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미국 석유 기업들의 주가는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권준기 기자입니다.

[기자]
새로운 회기가 시작된 베네수엘라 의회에서 마두로 대통령 아들이 마이크를 잡았습니다.

여당 의원인 니콜라스 마두로는 미국에 납치된 아버지를 되찾아 오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니콜라스 마두로 / 마두로 대통령 아들 : 아버지, 조국은 좋은 손에 맡겨졌습니다. 곧 다시 만나게 될 것입니다.]

대통령 권한대행을 맡은 부통령의 친오빠이자 마두로의 최측근 인사인 호르헤 로드리게스는 새 의회 의장으로 선출됐습니다.

마두로 부부의 초상화를 세워놓고 취임 선서를 한 로드리게스 의장도 마두로 송환을 최우선 과제로 내세웠습니다.

[호르헤 로드리게스 / 베네수엘라 의회 신임 의장 : 나의 형제이자 대통령인 니콜라스 마두로를 되찾기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활용하겠다.]

민주화를 바라는 베네수엘라 민심과 달리 트럼프 행정부는 선거는 시기 상조라는 입장입니다.

노벨상을 수상한 야권 지도자 마차도는 지지와 존경을 받지 못한다고 평가 절하하며 당장 급한 건 석유 산업을 위한 정세 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베네수엘라는 지금 죽어 있는 나라입니다. 반드시 다시 살려야 합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석유 회사들의 대규모 투자가 필요합니다.]

워싱턴포스트는 트럼프가 마차도를 외면하는 건 자신이 바라던 노벨상을 수락했기 때문이라며, 만약 수상을 거부했다면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됐을 거란 소식통의 말을 전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권준기 (jkwon@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60106065024652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보신 것처럼 마드로가 미국으로 압송됐지만 부통령이 임시 대통령으로 취임하고 측근들의 장악력은 더욱 강해지고 있습니다.
00:07트럼프 대통령의 관심은 석유 이권에 쏠리면서 베네수엘라 민주화는 더 멀어졌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00:14권중기 기자입니다.
00:19새로운 회기가 시작된 베네수엘라 의회에서 마드로 대통령 아들이 마이크를 잡았습니다.
00:25여당 의원인 니콜라스 마드로는 미국에 납치된 아버지를 되찾아오겠다고 다짐했습니다.
00:41대통령 권한대행을 맡은 부통령의 티노파이자 마드로의 최측근 인사인 호르헤 로드리게스는 새 의회의장으로 선출됐습니다.
00:52마드로 부부의 초상화를 세워놓고 취임 선서를 한 로드리게스 의장도 마드로 송환을 최우선 과제로 내세웠습니다.
01:11민주화를 바라는 베네수엘라 민심과 달리 트럼프 행정부는 선거는 시기상조라는 입장입니다.
01:18지난해 노벨평화상을 받은 야권 지도자 마차도에 대해 트럼프는 국민의 지지와 존경을 받지 못한다고 평가절하했습니다.
01:29그러면서 당장 급한 건 석유산업을 위한 정세 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01:34워싱턴포스트는 트럼프가 마차도를 외면하는 건 자신이 탐내던 노벨상을 수락했기 때문이라며
01:53만약 수상을 거부했다면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됐을 거란 소식통의 말을 전했습니다.
01:59임시 대통령으로 공식 취임한 로드리게스 부통령은 미국의 불법적인 군사 침략에 유감을 표하며
02:07마드로 대통령 부부 필압에 깊은 고통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02:13YTN 권중기입니다.
02:15이쯤미엄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