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KBO 포스팅 제도를 통해 미국 빅리그 진출의 문을 두드린 송성문이 사실상 계약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새로 둥지를 틀 팀은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한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의 샌디에이고로, 협상 마감시한 이틀 정도를 남겨두고 샌디에이고의 제안을 송성문이 전격 수용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송성문은 계약을 확정하기 위해 미국으로 떠났습니다.

계약 규모는 앞서 현지 언론이 전망한 3년에 1천5백만 달러, 한화 221억 원을 넘을 수 있다고 핵심 관계자는 YTN과 통화에서 전했습니다.

넉 달 전, 송성문은 현 소속팀 키움과 6년 120억 원이라는 대형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 조건이 메이저리그 30개 구단과의 협상 최저선이 될 거란 전망이 나왔는데, 송성문에 관심을 보인 구단들이 이를 뛰어넘는 금액을 제시하면서 협상은 비교적 순조롭게 진행된 것으로 보입니다.

키움 측은 구체적인 팀과 조건은 확인할 수 없다면서도, 송성문이 계약을 위해 출국하는 건 맞다 고 인정했습니다.

송성문이 계약서에 최종 서명하고 메디컬 테스트를 거쳐 입단하게 되면,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에 직행한 역대 10번째 KBO 출신 선수가 됩니다.

또 내년 시즌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서부지구는 샌프란시스코의 이정후, LA 다저스의 김혜성에 이어 샌디에이고 송성문까지, 키움 출신 선수들의 격전장이 될 전망입니다.

YTN 양시창입니다.


영상편집ㅣ마영후
디자인ㅣ정하림
자막뉴스ㅣ이 선 최예은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220082337163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KBO 포스팅 제도를 통해 미국 빅리그 진출의 문을 두드린 송성문이 사실상 계약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00:09새로 둔지를 틀 팀은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한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의 샌디에이고로 협상 마감 시 한 이틀 정도를 남겨두고 샌디에이고의 제안을 송성문이 전격 수용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00:23송성문은 계약을 확정하기 위해 미국으로 떠났습니다.
00:26계약 규모는 앞서 현지 언론이 전망한 3년에 1,500만 달러, 한화 221억 원을 넘을 수 있다고 핵심 관계자는 YTN과 통화에서 전했습니다.
00:40넉 달 전 송성문은 현 소속팀 키움과 6년 120억 원이라는 대형 계약을 맺었습니다.
00:46이 조건이 메이저리그 30개 구단과의 협상 최저선이 될 거란 전망이 나왔는데 송성문의 관심을 보인 구단들이 이를 뛰어넘는 금액을 제시하면서 협상은 비교적 순조롭게 진행된 것으로 보입니다.
01:02키움 측은 구체적인 팀과 조건은 확인할 수 없다면서도 송성문이 계약을 위해 출국하는 건 맞다고 인정했습니다.
01:10송성문이 계약서에 최종 서명하고 메디컬 테스트를 거쳐 입단하게 되면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에 직행한 역대 10번째 KBO 출신 선수가 됩니다.
01:22또 내년 시즌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서부지구는 샌프란시스코의 이정후, LA다저스의 김혜성에 이어 샌디에이고 송성문까지 키움 출신 선수들의 격전장이 될 전망입니다.
01:37YTN 양시창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