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연방 하원의원 선거구 조정 표결에서 반대표를 던진 인디애나주 공화당 주 상원의원들에 대해 당내 예비선거 과정에서 교체돼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 시간 13일 SNS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하원에서 과반수로 통과된 사안에 반대표를 던진 인디애나 주 상원 공화당 의원들은 스스로를 부끄럽게 여겨야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무능한 로드 브레이가 이끄는 이들 모두는 예비선거에서 교체해야 하고 나는 그것을 도울 것"이라며 "대선에서 큰 차이로 승리한 인디애나주는 미국에서 유일하게 이것을 할 곳"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11일 인디애나주 상원은 공화당에 유리한 연방 하원 선거구 조정안을 찬성 19표, 반대 31표로 부결시켰고, 공화당 의원 21명이 반대표를 던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인디애나주의 연방 하원 의석 9석 가운데 공화당은 7석을 차지하고 있지만, 트럼프 대통령과 공화당은 민주당의 2석을 차지하기 위해 선거구 조정을 추진해왔습니다.





YTN 홍상희 (sa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1214020322451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연방 하원의원 선거구 조정 표결에서 반대표를 던진 인디애나주 공화당 주 상원의원들에 대해 당내 예비 선거 과정에서 교체돼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00:14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13일 SNS 트루스 소셜에 올린 글에서 하원에서 과반수로 통과된 사안에 반대표를 던진 인디애나주 상원 공화당 의원들은 스스로를 부끄럽게 여겨야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00:27이어 무능한 로드브레이가 이끄는 이들 모두는 예비 선거에서 교체해야 하고 나는 그것을 도울 것이라며 대선에서 큰 차이로 승리한 인디애나주는 미국에서 유일하게 이것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