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김석진)과 더본코리아 대표 겸 방송인 백종원이 함께 투자한 농업회사법인이 원산지 표시 위반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 예산사무소는 최근 백술도가(구 예산도가) 법인과 관계자 1명을 원산지 표시법 위반 혐의로 대전지검 홍성지청으로 송치한 것으로 21일 확인됐습니다.

지니스램프가 제조한 ‘IGIN 하이볼 토닉’ 시리즈를 판매하는 백술도가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한 해당 제품 ‘자두맛’과 ‘수박맛’ 제품은 외국산 농축액(칠레·미국산)을 사용했음에도 메인화면과 상품정보에서 원산지를 국산으로 일괄 표시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두 법인의 대표는 동일인물로 진과 백종원이 공동 투자해 설립했으며 제조는 지니스램프가, 유통은 백술도가가 맡았습니다.

이를 두고 해당 고발이 이어졌고 이 고발인은 고발장에 “진은 세계적 영향력을 지닌 아티스트로서, 지분을 투자해 설립에 관여한 법인에서 원산지표시법 위반 의혹이 제기된 데 대하여 법적 책임 유무와 별개로 도의적 책임을 무겁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했습니다.

농관원 충남지원 예산사무소는 “온라인판매를 담당하는 농업법인 주식회사에서 물, 주정, 당류(당류가공품 포함), 식품첨가물을 제외한 모든 원료의 원산지가 국산인 경우에만 국내 제조 가공품 원산지를 국산으로 일괄 표기를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또한 “해당 업체의 원산지 혼동 우려 표시사항에 대해 관계 법령 위반 여부, 사실 여부 등을 검토했다”고 했습니다.

원산지 표시 등에 관련 법률 위반 시 7년 이하 징역이나 1억원 이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지니스램프·백술도가는 지난해 12월 해당 제품을 출시했고 지난 9월 원산지 표기 문제가 지적되자 뒤늦게 ‘상세설명에 표시’로 수정했습니다.

지니스램프 관계자는 “지니스램프 생산품은 모두 제품 자체 라벨 상세정보에 원산지를 정확하게 표시하고 있어 문제가 없지만, 이번 건은 온라인상 판매 페이지 게시 과정에서 다른 맛 제품의 상품 상세정보가 실수로 일부 기간 게시된 적이 있어 바로 시정 조치를 완료한 상태이다”라고 했습니다.


오디오ㅣAI 앵커
제작ㅣ최지혜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121153809994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방탄소년단 멤버 진과 더본코리아 대표 겸 방송인 백종원이 함께 투자한 농업회사법인이 원산지 표시 위반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00:13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예산사무소는 최근 백술도가 법인과 관계자 1명을 원산지 표시법 위반 혐의로 대전지검 홍성지청으로 송치한 것으로 21일 확인됐습니다.
00:26지니스 램프가 제조한 아이긴 하이볼 토닉 시리즈를 판매하는 백술도가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한 해당 제품 자둔맛과 수박맛 제품은 외국산 농축액을 사용했음에도 메인화면과 상품정보에서 원산지를 국산으로 일괄 표시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00:45두 법인의 대표는 동일인물로 진과 백종원이 공동투자에 설립했으며 제조는 지니스 램프가 유통은 백술도가가 맡았습니다.
00:54이를 두고 해당 고발이 이어졌고 이 고발인은 고발장에 지는 세계적 영향력을 지닌 아티스트로서 지분을 투자해 설립에 관여한 법인에서 원산지표시법 위반 의혹이 제기된 데 대하여 법적 책임 유무와 별개로 도의적 책임을 무겁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했습니다.
01:14농관원 충남지원예산사무소는 온라인 판매를 담당하는 농업법인 주식회사에서 물, 주정, 당류, 식품 첨가물을 제외한 모든 원료의 원산지가 국산인 경우에만 국내 제조 가공품 원산지를 국산으로 일괄 표기를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01:31또한 해당 업체의 원산지 혼동 우려 표시 사항에 대해 관계 법령 위반 여부, 사실 여부 등을 검토했다고 했습니다.
01:42원산지 표시 등에 관련 법률 위반 시 7년 이하 징역이나 1억 원 이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01:48지니스램프 백술독가는 지난해 12월 해당 제품을 출시했고 지난 9월 원산지 표기 문제가 지적되자 뒤늦게 상세 설명의 표시로 수정했습니다.
01:58지니스램프 관계자는 지니스램프 생산품은 모두 제품 자체 라벨 상세 정보의 원산지를 정확하게 표시하고 있어 문제가 없지만
02:07이번 건은 온라인상 판매 페이지 개시 과정에서 다른 맛제품의 상품 상세 정보가 실수로 일부 기간 개시된 적이 있어 바로 시정 조치를 완료한 상태이다 라고 했습니다.
02:19지니스램프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