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두바이의 한식 레스토랑에서 거제 해녀들이 직접 채취한 해산물로 만든 특별한 한식 만찬이 열렸습니다.

한국의 맛과 문화가 만나 더욱 특별했던 현장에 원요환 리포터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접시 위에 정성스레 담긴 음식들.

낯선 한식의 모습에 연신 카메라 셔터를 누르고, 한입 맛본 손님들의 입가엔 감탄이 번집니다.

[아자르 지 / 방문객 : 정말 환상적인 맛이에요. 약간의 짭짤한 감칠맛이 나면서도 식감이 아주 부드럽습니다. 먹는 즐거움이 있어요. '맛있어요!']

두바이에서는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한국 바다의 돌 멍게와 바위굴,

여기에 횡성 한우까지 더해지며 품격 있는 한식 코스 요리가 완성됐습니다.

한국의 맛을 제대로 전하기 위해, 거제 해녀들이 직접 바다의 이야기를 들려준 특별한 자리입니다.

[진소희 / 거제 해녀 : 이건 자연산 돌 멍게고요. 반 잘라서 안에 내용물 꺼내서 염장하신다 하시더라고요. 기대됩니다.]

[우정민 / 거제 해녀 : 저희가 바위굴이라고 하는데 물속에 들어가서 보면 이게 바위인지 모르거든요. 진짜 힘 있게 망치질해서 채취해 온 거예요.]

한국에서 비행기로 10시간 정도 떨어진 두바이.

해녀들이 직접 신선한 해산물을 가져온다는 소식에 한식당 직원들은 처음엔 반신반의했습니다.

실제 다양한 식 재료를 눈앞에서 보고 해녀들의 설명까지 곁들이니 곧바로 새로운 요리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오릅니다.

[셀린 / 방문객 : 해녀들에 대한 글을 읽어본 적도 있고 다큐멘터리에서도 봤지만 사실 아직도 존재한다는 걸 몰랐어요. 오늘 이렇게 직접 보고, 또 그분들이 직접 잡아온 음식을 대접받게 되어 정말 놀라웠고 감동적이었어요.]

[문경수 / 셰프 : (한식이) 해산물로는 부각된 음식이 없거든요. 우리나라의 전통 해녀의 그 문화를 소개하면서 요리를 펼치면 자연스럽게 우리 한국 문화를 이해하지 않을까….]

바다에서 건져 올린 신선한 재료에 해녀 문화를 접목한 이번 만찬.

한식의 품격을 한층 높이고, 우리 문화를 세계에 알린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YTN 월드 원요환입니다.




YTN 원요환 (khj87@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3_20251115032247694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무바이의 한식 레스토랑에서 거제 해녀들을 직접 채취한 해산물로 만든 특별한 한식 만찬이 열렸습니다.
00:07한국의 맛과 문화가 만나 더 특별했던 그 현장에 원요한 리포터가 다녀왔습니다.
00:15접시 이후에 정성스레 담긴 음식들.
00:17낯선 한식의 모습에 연신 카메라 셔터를 누르고 한입 맛본 손님들의 입가엔 감탄이 범집니다.
00:30두바이에서는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한국 바다의 돌멍개와 바이굴.
00:41여기에 횡성 한우까지 더해지며 품격 있는 한식 호수 요리가 완성됐습니다.
00:46한국의 맛을 제대로 전하기 위해 거제 해녀들이 직접 바다의 이야기를 들려준 특별한 자리입니다.
00:52한국에서 비행기로 10시간 정도 떨어진 두바이.
01:14해녀들이 직접 신선한 해산물을 가져온다는 소식에 한식당 직원들은 처음엔 반신반의했습니다.
01:19실제 다양한 식재료를 눈앞에서 보고 해녀들의 설명까지 곁들이니 곧바로 새로운 요리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오릅니다.
01:27해산물로는 부각된 음식이 없거든요.
01:48우리나라의 전통 해녀들의 문화를 소개하시면서 요리를 펼치면 자연스럽게 저희 한국 문화를 이해하지 않을까.
01:59바다에서 건져올린 신선한 재료에 해녀문화를 접목한 이번 만찬.
02:03한식의 품격을 한층 높이고 우리 문화를 세계에 알린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02:07아람 에메리트 두바이에서 와이탱월 원유한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