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3주 전


[앵커]
마침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비롯한 5개 그룹 총수들이 이번주말 트럼프 대통령 별장인 마러라고 리조트로 향합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골프 회동 가능성도 나오는데요.

이번에도 관세협상에 지원 사격이 통할까요?

우현기 기자입니다.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오늘 오후 방미길에 올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별장인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진행될 투자 유치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서입니다.

[최태원 / SK 회장]
"어려운 경제 현안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우리 경제에 기여가 되도록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최 회장을 비롯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 등 5개 그룹 총수들이 미국으로 향합니다.

이번 마러라고 방문은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의 초청으로 이뤄진 걸로 알려졌는데요.

이 자리에서 초대형 인공지능 인프라 프로젝트 스타게이트 협력이 논의될 걸로 보입니다.

오는 주말 그룹 총수들과 트럼프 대통령과의 골프 회동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국내 주요 총수들이 트럼프 대통령의 별장을 동시에 찾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정부의 한미 관세 협상을 측면 지원에 나선 거라는 해석이 나옵니다.

마러라고 리조트는 트럼프 대통령이 주말에 자주 방문하는 곳으로 주요 정치인과 후원자, 해외 정상들과의 만남 장소로 활용돼 '주말 백악관'으로 불립니다.

채널A뉴스 우현기입니다.

영상취재 김찬우 홍웅택
영상편집 이태희


우현기 기자 whk@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마침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비롯한 5개 그룹 총수들이 이번 주말 트럼프 대통령 별장인 마러라고 리조트를 향합니다.
00:09트럼프 대통령과 골프 회동 가능성도 나오는데요.
00:12이번에도 관세 협상의 지원 사격 통할까요? 우연기 기자입니다.
00:18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오늘 오후 방밑길에 올랐습니다.
00:22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별장인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진행될 투자 유치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서입니다.
00:30어려운 저희 경제 현안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00:34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우리 경제에 기여가 되도록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00:41최 회장을 비롯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정의선 현대차 회장, 구강모 LG그룹 회장, 김동관 한화 부회장 등 5개 그룹 총수들이 미국으로 향합니다.
00:53이번 마러라고 방문은 소프트뱅크 손정희 회장의 초청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00:58이 자리에서 초대형 인공지능 인프라 프로젝트 스타게이트 협력이 논의될 걸로 보입니다.
01:05오는 주말 그룹 총수들과 트럼프 대통령과의 골프 회동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01:11국내 주요 총수들이 트럼프 대통령의 별장을 동시에 찾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01:16정부의 한미 관세 협상 측면 지원에 나선 거라는 해석이 나옵니다.
01:21마러라고 리조트는 트럼프 대통령이 주말에 자주 방문하는 곳으로
01:24주요 정치인과 후원자, 해외 정상들과의 만남 장소로 활용돼 주말 배가권으로 불립니다.
01:31채널A 뉴스 우향기입니다.
01:46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