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특검, ’표결 방해’ 추경호 자택·의원실 압수수색
송언석 "당 사무처 직원 자택까지 불법 압수수색"
"무소불위 특검, 막무가내 폭주…국민 떠날 것"


내란 특검이 계엄 당시 국민의힘 원내대표였던 추경호 의원 압수수색에 나서자, 야당은 탄압을 넘어 말살 시도라고 반발하고 있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방중을 두고, 국회도 바쁘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윤웅성 기자!

내란 특검이 추경호 의원에 대한 강제수사에 돌입했습니다.

국민의힘 반발이 거세다고요.

[기자]
네, 추경호 당시 원내대표는 지난해 12월 3일 밤, 의원총회 장소를 여러 차례 변경해 계엄 해제 표결 참여를 방해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 아침 전해진 압수수색 소식에, 국민의힘 아침 회의는 성토장을 방불케 했습니다.

송언석 원내대표는 당시 추 의원을 수행했던 당 사무처 직원 자택까지 수사관들이 들이닥쳤다며, 변호인도 기다리지 않는 불법 압수수색을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그러면서 특검이 무소불위 권한을 가지고 막무가내로 압수수색을 진행해도 되는지 엄중히 질문하겠다며 이렇게 과속하고, 폭주하고, 무리하는 동안 국민은 권력을 떠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국민의힘은 당 공식 논평을 통해, 야당 탄압을 넘어 말살 수사라고 규정했습니다.

추경호 의원이 당일 행적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해명했는데도 조은석 특검팀이 무리수를 두는 건 민주당의 내란 프레임 씌우기에 장단을 맞추는 꼴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민주당은 압수수색에는 언급하지 않는 대신, 어제 서울구치소 현장검증에서 확보한 윤석열 전 대통령 CCTV 영상을 고리로 내란 척결, 여론전을 이어갔습니다.

김병기 원내대표는 비상계엄을 다룰 내란 특별재판소 설치 등이 담긴 내란 특별법이 위헌 아니냐는 논란에 대해, 자신은 위헌이 아니라고 본다면서 사법부가 국민을 불안하게 하는 단초를 제공했다고 반박했습니다.


오늘 인사청문회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교육부 최교진 장관 후보자가 관심이죠.

[기자]
네, 오늘 오전 10시부터 최교진 교육부 장관 후보자와 이억원 금융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 후보자에 대한 여야 격돌이 뜨겁습니다.

청문회 전부터 음주운전과 석사 논문 표절 의혹이 불거졌고, SNS에 ... (중략)

YTN 윤웅성 (yws3@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902110602717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내란특검이 계엄 당시 국민의힘 원내대표였던 추경호 의원 압수수색에 나서자 야당은 탄압을 넘어 말살 시도라고 반발하고 있습니다.
00:07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방중을 두고 국회도 바쁘게 돌아가고 있는데요.
00:12국회 연결합니다.
00:13윤웅성 기자.
00:16네, 국회입니다.
00:17내란특검이 추경호 의원에 대한 강제 수사에 돌입했는데 국민의힘 반발이 거세다고요.
00:21네, 추경호 당시 원내대표는 지난해 12월 3일 밤 의원총회 장소를 여러 차례 변경해 계엄 해제 표결 참여를 방해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데요.
00:33오늘 아침 전해진 압수수색 소식에 국민의힘 아침 회의는 성토장을 방불케 했습니다.
00:38송원석 원내대표는 당시 추 의원을 수행했던 당 사무처 직원 자퇴까지 수사관들이 들이닥쳤다며 변호인도 기다리지 않는 불법 압수수색을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00:50그러면서 특검이 무소 무리 권한을 가지고 막무가내로 압수수색을 진행해도 되는지 엄중히 질문하겠다며 이렇게 과속하고 폭주하고 무리하는 동안 국민은 권력을 떠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01:05국민의힘은 당 공신 논평을 통해서도 야당 탄압을 넘어 말살 수사라고 규정했습니다.
01:12추 경호 의원이 당일 행적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해명하는데도 조은석 특검팀이 무리수를 두는 건 민주당의 내란 프레임 씌우기에 장단을 맞추는 꼴이라고 비판했습니다.
01:25민주당은 압수수색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는 대신에 어제 서울구치소 현장검증에서 확보한 윤석열 전 대통령 CCTV 영상을 고리로 내란 척결에 대한 여론전을 이어갔습니다.
01:37김병기 원내대표는 비상계엄을 다룰 내란특별재판소 설치 등이 담긴 내란특별법이 위헌이 아니냐는 논란에 대해 자신은 위헌이 아니라고 본다면서 사법부가 국민을 불안하게 하는 단초를 제공했다고 반박했습니다.
01:56오늘 인사청문회도 진행되고 있는데 특히 최교진 교육부 장관 후보자가 관심이지요?
02:00네, 그렇습니다. 오늘 오전 10시부터 최교진 교육부 장관 후보자와 2억 원 금융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02:11특히 최 후보자에 대한 여야 격돌이 뜨거운데요.
02:15청문회 전부터 음주운전과 석사 논물 표절 의혹이 불거졌고,
02:20SNS에는 비속어 등을 사용한 막말 게시물 논란 등까지 제기됐습니다.
02:25민주당은 각종 논란에 대해 소명이나 사과 등 본인의 입장을 밝힐 시간을 주겠다며 엄호하고 있지만,
02:33국민의힘은 이진숙 전 후보자보다도 못한 부적격 후보자라며 낙마를 벼르고 있는데요.
02:40최 후보자는 청문회 모두 발언에서 교사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고 공교육 국가 책임을 강화하겠다고 밝혔고요.
02:48특히 서울대 10개 만들기로 수도권 중심 교육의 불균형을 해소하겠다고 말했습니다.
02:55내일 중국 전승절 행사 앞두고 국정원의 국회 보고도 진행되고 있죠?
03:02오전 10시부터 정보위 전체 회의가 비공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03:07국가정보원으로부터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전승절 동향을 비롯한 북한 내부 분위기 등을 설명 듣고 있는 건데요.
03:15정보위 소속 의원들은 12시를 전후로 결과를 설명할 예정이고, YTN은 생중계로 이 내용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03:25전승절에는 우리나라 국가의전 서열 2위인 우원식 국회의장을 비롯해 한중의원연맹 소속 범여권 의원들이 참석합니다.
03:34우 의장을 중심으로 한 우리 사절단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등 북측과 만나 대화의 물꼬를 틀 수 있을지도 주목됩니다.
03:43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03:45기상캐스터 배혜지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