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어제(21일) 새벽 경기도 용인에 있는 오피스텔 지하주차장에서 30대 여성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피의자가 범행 하루 만에 붙잡혔습니다.

강원도 홍천까지 차를 타고 도주한 뒤 인근 야산에서 체포됐는데, 경찰은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정현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모자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남성이 경찰 호송차에서 내립니다.

형사들에게 양팔을 붙들려 경찰서로 걸어가는데, 손에는 흰색 붕대를 감고 있습니다.

경기도 용인 오피스텔에서 30대 중국인 여성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피의자가 체포돼 압송되는 모습입니다.

30대 남성 A 씨는 범행 하루 만인 오전 9시쯤 강원도 홍천군에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전날 새벽 지하주차장에서 피해자를 따라가 범행을 저지른 뒤 렌터카를 타고 도주했던 A 씨는 강원도 홍천에 있는 중학교 앞에 차를 버려둔 채 행적을 감췄습니다.

경찰은 차에서 범행에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흉기와 함께 A 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한 흔적을 발견하고 주위를 수색했습니다.

결국 2km가량 떨어진 야산 정상 부근에서 경찰 수색견에게 발견된 A 씨는 큰 저항 없이 체포됐습니다.

A 씨는 관할 경찰서가 있는 용인으로 이송되는 과정에서 범행을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지난 5월, 숨진 여성이 A 씨로부터 범죄 피해를 당했다고 신고한 이력이 있는 만큼, 원한에 의한 범행일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정확한 동기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숨진 피해자의 시신을 부검해 정확한 사인을 규명하고, 조만간 A 씨에 대한 구속영장도 신청할 계획입니다.

YTN 정현우입니다.

영상편집 : 문지환



YTN 정현우 (junghw5043@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0822185444723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어제 새벽 경기도 용인에 있는 오피스텔 지하주차장에서 30대 여성을 살해한 혐의가 있는 피의자가 범행 하루 만에 붙잡혔습니다.
00:08강원도 홍천까지 차를 타고 도주한 뒤에 인근 야산에서 체포됐는데 경찰은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00:15정현우 기자입니다.
00:19모자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남성이 경찰 허송차에서 내립니다.
00:23형사들에게 양팔을 붙들려 경찰서로 걸어가는데 손에는 흰색 붕대를 감고 있습니다.
00:30경기도 용인 오피스텔에서 30대 중국인 여성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피의자가 체포돼 압송되는 모습입니다.
00:3830대 남성 A씨는 범행 하루 만인 오전 9시쯤 강원도 홍천군에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00:45전날 새벽 지하주차장에서 피해자를 따라가 범행을 저지른 뒤 렌터카를 타고 도주했던 A씨는 강원도 홍천에 있는 중학교 앞에 차를 버려둔 채 행적을 감췄습니다.
00:56경찰은 차에서 범행에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흉기와 함께 A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한 흔적을 발견하고 주의를 수색했습니다.
01:06결국 2km가량 떨어진 야산 정상 부근에서 경찰 수색견에게 발견된 A씨는 큰 저항 없이 체포됐습니다.
01:14A씨는 관할 경찰서가 있는 용인으로 이송되는 과정에서 범행을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01:22경찰은 지난 5월 숨진 여성이 A씨로부터 범죄 피해를 당했다고 신고한 이력이 있는 만큼 원한에 의한 범행일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정확한 동기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01:34경찰은 숨진 피해자의 시신을 부검해 정확한 사인을 규명하고 조만간 A씨에 대한 구속영장도 신청할 계획입니다.
01:42YTN 정윤우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