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이 최근 '광복은 연합군 선물'이라고 한 데 대해 역사 내란을 척결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압수수색이 예고된 중앙당사에 아침부터 집결한 뒤, 특검이 당원 전체를 범죄자 취급하고 있다고 규탄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자세한 내용 국회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박희재 기자!

[기자]
네 국회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소식부터 살펴보죠.

광복절을 앞두고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이 한 발언을 두고 거듭 비판의 목소리를 냈죠?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최근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광복은 연합군의 선물'이라 한 발언을 두고 거센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정청래 당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발언에 대해 민족의 피와 희생으로 일군 독립 역사와 함께 3·1 운동에서 대한민국의 뿌리를 찾은 헌법 정신까지 부정했다고 지적했는데요.

특히 정 대표는 지금도 역사 쿠데타가 이뤄지고 있고 1948년 정부 수립일을 건국절로 하자는 논란도 여전하다며,

'역사 내란' 세력에 대해서도 척결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특검의 압수수색을 앞두고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국민의힘은 강경 대응 방침을 밝혔죠?

[기자]
네, 아침부터 특검의 압수수색 재시도 가능성에 대비해 국회가 아닌 중앙당사에 모여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진행했는데요.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특검이 당원명부를 확보하려 하는 시도는 당원 전체를 범죄자 취급하는 거라고 거듭 규탄하며,

이 같은 야당 탄압에 협조가 불가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오늘 오후 광화문에 있는 김건희 특검 사무실과 압수수색 영장 발부 주체인 중앙지법 등에서도 현장 의원총회를 열 것을 잠정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열릴 8월 임시국회에서는 여야가 또 한바탕 충돌을 예고하고 있죠?

[기자]
네, 오는 21일에 8월 임시국회, 본회의가 예고돼 있는데, 여야의 강대강 대치가 예상됩니다.

민주당은 지난 회기 마지막 입법이 추진된 방문진법 등 방송2법을 우선 처리하고, 노란봉투법과 이른바 '더 센' 상법 개정안 표결을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국민의힘은 마찬가지로 법안별로 필리버스터로 맞대응하며, 법안의 부당함을 알리면서 입법 저지 시도에 나선다는 계획인데요.

... (중략)

YTN 박희재 (parkhj0221@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818104853185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 김영석 독립기념관장이 최근 광복은 연합군 선물이라고 한 데 대해 역사 내란을 척결에 의한다고 강조했습니다.
00:10국민의힘은 압수수색이 예고된 중앙당사에 아침부터 집결한 뒤 특검이 당원 전체를 범죄자 취급하고 있다며 규탄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00:20자세한 내용은 국회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00:22박희재 기자.
00:25네, 국회입니다.
00:26민주당 소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00:27광복절 앞두고 김영석 독립기념관장이 한 발언 두고 거듭 비판의 목소리를 냈죠?
00:34네, 그렇습니다.
00:35더불어민주당은 최근 김영석 독립기념관장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광복은 연합군의 산물이라고 한 발언을 두고 거센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00:45정청래 당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발언에 대해 민족의 피와 희생으로 읽은 독립 역사와 함께 3.1운동에서 대한민국의 뿌리를 찾은 헌법정신까지 부정했다고 지적했는데요.
00:56특히 정 대표는 지금도 역사 쿠데타가 이뤄지고 있고 1948년 정부 수리비를 건국절로 하자는 논란도 여전하다며 역사 내란 세력에 대해서도 척결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01:08특검의 압수수색을 앞두고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국민의힘은 강경 대응 방침을 밝혔죠?
01:19네, 그렇습니다.
01:20아침부터 특검의 압수수색 재시도 가능성에 대비해 국회가 아닌 중앙당사에 모여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진행했는데요.
01:27송원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특검이 당원 명부를 확보하려는 시도는 당원 전체를 범죄자 취급하려는 거라고 거듭 구탄하며 이 같은 야당 탄압의 협조가 불가하다고 강조했습니다.
01:39국민의힘은 오늘 오후 광화문에 있는 김건희 특검 사무실과 압수수색 영장 발부 주체인 중앙지법 등에 대해서도 현장 의원총회를 열 것을 잠정 계획하고 있습니다.
01:49네, 이번 주 열릴 8월 임시국회에서는 여야가 또 한바탕 충돌을 예고하고 있죠?
01:58네, 오는 21일에 8월 임시국회 본회의가 예고돼 있는데 여야의 강대강대치가 예상됩니다.
02:04민주당은 지난 회기 마지막 입법이 추진된 방문진법 등 방송 입법을 우선 처리하고 노란봉투법과 이른바 더 센 상법 개정안 표결을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02:14국민의힘은 마찬가지로 법안별로 필리버스터로 맞대응하면서 법안의 부당함을 알리면서 입법 저지 시도에 나선다는 계획인데요.
02:23다만 범여권 의석이 반대 토론을 표결로 종결시킬 정도로 압도적인 만큼 하루에 한 건씩 25일까지 모두 쟁점 법안 통과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02:33지금까지 국회에서 YTN 박혜지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