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탄핵 찬반 대결 구도 속에서 후보들은 선명성 경쟁에 뛰어들었는데요.

이른바 '반탄파' 김문수 후보와 장동혁 후보는 비상계엄과 윤 전 대통령 재입당에 대해 이런 의견을 밝혔는데요. 먼저 들어보시죠.

[김문수 /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 (어제, 유튜브 '고성국TV') : (윤석열 전 대통령이) 입당하시면 당연히 받죠. 계엄한 거 저는 찬성 안 합니다. 제가 알았으면 반대했고요. 그러나 그분이 계엄을 해서 누가 죽었거나 다쳤거나, 6시간 만에 계엄이 해제되고, (사상자가) 없지 않습니까.]

[장동혁 /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 : 지금 여러 여론이나 정치적 상황을 봤을 때 그때 탈당하셨던 마음처럼 당에 부담이 되는 그 순간에 저는 입당 신청을 하시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당에 도움이 되는 그 순간에 입당 신청을 하실 텐데, 저는 그 입당 신청을 받지 못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찬탄파' 조경태 후보는 김문수 후보를 겨냥해 후보직 사퇴를 촉구하면서 '윤 어게인' 세력과 손잡거나, 윤 전 대통령 복당 허용은 절대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들어보겠습니다.

[조경태 /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 '윤 어게인' 세력과 손을 잡는다든지 그분들과 소통한다든지 그분들 중에 윤석열 전 대통령을 복당시킨다든지 이것은 그야말로 해당 행위가 아닌가 싶은 생각을 하거든요. 대한민국의 주인, 주권자인 국민들을 향해서 총부리를 겨누는 그게 바로 반역이거든요. 그런 사람을 옹호하는 행위는 절대로 용납해선 안 된다고 봅니다.]

또 다른 '찬탄파' 안철수 후보는 SNS에 글을 올려 전한길과 김문수, 장동혁 후보를 '계엄 3형제'라고 지칭하면서 보수의 핵심 가치와 반대의 길을 걷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당을 '내란 정당'으로 몰아가려는 사람들을 막아야 한다며 당원들의 도움을 호소했습니다.





YTN 이세나 (ceprix@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808142511896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탄핵 찬반대결 구도 속에서 후보들은 선명성 경쟁에 뛰어든 모양새입니다. 이른바 반탄파 김문수 후보와 장동영 후보는 비상계엄과 윤 전 대통령 재입당에 대해서 이런 의견을 밝혔는데요.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00:15입당하시면 당연히 맞죠. 계엄한 거 저는 찬성 안 합니다. 제가 알았으면 반대를 했고요. 그러나 그분이 계엄을 해서 누가 죽었거나 다쳤거나 그 6시간 만에 계엄이 해제되고 없지 않습니까?
00:27지금 여러 여론이나 정치적 상황을 봤을 때 그때 탈당하셨던 마음처럼 당이 부담이 되는 그 순간에 저는 입당 신청을 하시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00:40당에 도움이 되는 그 순간에 입당 신청을 하실 텐데 저는 그 입당 신청을 받지 못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00:48하지만 찬탄파 조경태 후보는 김문수 후보를 겨냥해 후보직 사퇴를 촉구하며 윤어게인 세력과 손잡거나 윤 전 대통령 복당 허용은 절대 안 된다고 강조했는데요.
01:00들어보시죠.
01:02윤어게인 세력과 손을 잡는다든지 그분들과 예를 들어서 소통한다든지 그분들 중에 윤석열 전 대통령을 복당을 시킨다든지 이것은 그야말로 해당 행위가 아닌가 생각하거든요.
01:22대한민국의 주인인 주권자인 국민들을 향해서 촌불의를 겨냥한 사람이 그게 바로 반역이거든요.
01:30그런 사람을 옹호하는 행위는 절대로 용납돼서는 안 된다.
01:33또 다른 찬탄파 안철수 후보는 SNS에 글을 올려 전한길과 김문수, 장동영 후보를 계엄 3형제라고 지칭을 했고요.
01:44보수의 핵심 가치와 반대의 길을 걷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01:47그러면서 당을 내란 정당으로 몰아가려는 사람들을 막아야 한다며 당원들의 도움을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01:54다음 영상에서 만나요!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