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내일 오전 10시 김건희 여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합니다.

특검은 별도 티타임 없이 김 여사가 도착하는 즉시 조사에 돌입합니다.

황보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
김건희 여사는 오전 10시, 피의자 신분으로 서울 광화문 특검 사무실에 출석합니다.

특검은 김 여사와 별도 티타임이나 면담 없이, 곧장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내란 특검이 윤 전 대통령을 조사할 때와 마찬가지로 별도 예우를 갖추지 않고, 일반 피의자처럼 대하겠다는 겁니다.

김건희 특검은 통상절차대로, 법과 원칙에 따라 조사할 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건희 여사에 대한 신문은 특검팀 내 부장검사가 맡습니다.

조사 대상은 최초 출석 통지서에 담았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과 공천개입 의혹, 건진법사 청탁 의혹에,

명품 목걸이 재산신고 누락 의혹과 대선 경선 허위사실공표 의혹이 추가됐습니다.

김건희 여사 소환을 앞두고 특검은 구속된 통일교 전 본부장과 '집사게이트' 관련 인물들을 잇따라 불러 조사했습니다.

또 공천개입 의혹과 관련해서는 명태균 씨가 실질적으로 운영했던 것으로 알려진 여론조사 업체 대표도 소환했습니다.

특검은 지금까지 조사한 내용을 토대로 김 여사를 강하게 추궁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일단 1차 조사는 밤 늦게 마칠 것으로 보입니다.

YTN 황보연입니다.


영상편집;임종문




YTN 황보연 (e-mansoo@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0805223104971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민중기의 특별검사팀이 내일 오전 10시 김건희 여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합니다.
00:06특검은 티타임 등 별도의 예우 없이 김 여사가 도착하는 즉시 조사에 돌입합니다.
00:11황보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00:16김건희 여사는 오전 10시 피의자 신분으로 서울 광화문 특검 사무실에 출석합니다.
00:22특검은 김 여사와 별도 티타임이나 면답 없이 곧장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00:27내란 특검이 윤 전 대통령을 조사할 때와 마찬가지로 별도 예우를 갖추지 않고 일반 피의자처럼 대하겠다는 겁니다.
00:37김건희 특검은 통상 절차대로 법과 원칙에 따라 조사할 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00:44김건희 여사에 대한 신문은 특검팀 내 부장검사가 맡습니다.
00:48조사 대상은 최초 출석 통지소에 담았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과 공천 개입 의혹, 건진법사 청탁 의혹에
00:58명품 목걸이 재산 신고 누락 의혹과 대선 경선 허위 사실 공표 의혹이 추가됐습니다.
01:06김건희 여사 소환을 앞두고 특검은 구속된 통일교 전 본부장과 집사 게이트 관련 인물들을 잇따라 불러 조사했습니다.
01:15또 공천 개입 의혹과 관련해서는 명태균 씨가 실질적으로 운영했던 것으로 알려진 여론조사업체 대표도 소환했습니다.
01:25특검은 지금까지 조사한 내용을 토대로 김 여사를 강하게 추궁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01:30일단 1차 조사는 밤늦게 마칠 것으로 보입니다.
01:35YTN 황보연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