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리빙] 청바지 변색 없이 오래 입으려면? 外

  • 6년 전

▶ 청바지 변색 없이 오래 입으려면?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청바지.

편한 데다가 잘 입으면 멋스럽기도 해서 요즘엔 고가의 청바지도 많이 나오는데요.

큰 마음 먹고 산 청바지, 오래 입으려면 관리를 잘해야겠죠?

처음 샀을 때 청바지 색을 오랫동안 유지하려면 물과 소금을 10:1로 섞어서 반나절 정도만 담가두세요.

물 빠짐이 방지돼 변색 없이 입을 수 있고요.

청바지는 물빨래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처음 한두 번 정도 드라이클리닝을 해주면 고유의 색상이 오래갑니다.

또, 소재 특성상 아무래도 물 빠짐이 있을 수 있으니까 단독 세탁하되, 찬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15분 안에 빨래를 끝내야 천이 망가지지 않고요.

마찰로 천이 닳아지는 것을 막으려면 지퍼를 잠가 뒤집어 세탁하는 게 좋습니다.

말릴 때도 뒤집어 말려야 모양이 변형되지 않고요.

깨끗이 세탁해 건조한 청바지는 평소엔 서랍에 돌돌 말아 넣어둬야 하지만, 습기가 많은 여름엔 통풍이 잘 되는 곳에 걸어둬야 옷감이 상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 차 사고 잦아도 보험 저렴하게 들 수 있어요!

교통사고를 자주 낸 운전자는 보험사로부터 단독 계약을 거부당하는 경우가 많았죠.

여러 보험사가 공동으로 운전자의 계약을 인수해 관리하는 이른바 '공동인수'로 전환돼 보험료가 크게 뛰었는데요.

앞으로는 이런 운전자들의 보험 가입이 다소 쉬워질 전망입니다.

금융감독원과 보험개발원이 운영하는 '내 차보험 찾기' 사이트가 문을 열었는데요.

공동 인수로 넘어가기 전에 운전자가 홈페이지에서 직접 일반 계약으로 가입 가능한 보험사와 보험료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차보험 갱신은 만기일 전 30일에서 5영업일 사이, 신규는 책임 개시일 5영업일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스마트리빙이었습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