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0미국과 이란의 종전 합의 이후에 호르무즈 해협에 발이 묶였던 선박들의 탈출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 선박 5척이 추가로 해협을 통과했습니다.
00:09해수부는 우리 선사 운용 선박 5척이 호르무즈 해협을 지나서 정상 항해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00:16해당 선박에 승선한 한국인 선원은 21명입니다.
00:19이 가운데 한 척은 우리나라로 향하고 있고 싱가포르로 가는 HMM 벌크선 나레오를 포함한 다른 4척은 제3국이 목적지입니다.
00:30이제 해협 4측에 대기 중인 우리 선박은 13척으로 줄었습니다.
00:34해협에 남은 한국인 선원은 외국 선박의 승선한 경우를 포함해서 모두 87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