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원숭이 오바마' 영상을 올렸다가 비난 여론이 거세지자 이를 삭제하면서 '직원 실수'였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해명이 석연치 않으며 선뜻 믿기 힘들다는 지적이 미국 언론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5일 밤에 소셜 미디어에 부정선거 주장을 담은 동영상을 올렸는데, 이 영상 끝부분에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가 유인원으로 묘사된 부분이 포함됐습니다.

백악관은 처음에는 이 게시물에 문제가 없다며 비판 의견을 "가짜 분노"라고 폄하했으나, 여론이 악화하고 공화당 정치인들을 포함해 곳곳에서 강도 높은 비판이 쏟아지자 약 12시간 만에 "직원 실수로 게시된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게시물을 삭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영상 전체를 보지 않고 소셜 미디어 계정을 관리하는 직원에게 넘겼고 직원이 실수해서 이를 제대로 검토하지 않고 올렸다는 주장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일은 본인 실수가 아니라고 말했으며, 사과 요구도 거부했습니다.

또 문제의 '실수'를 저질렀다는 직원이 어떤 인물인지나 이 인물에 대해 어떤 조치가 취해졌는지 여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이런 해명에 대해 CNN 방송은 믿기 힘든 이유가 여러 가지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 게시물은 5일 자정 가까이 돼서 게시됐고, 짧은 시간 내에 우르르 올린 게시물과 재게시물 수십개 가운데에 포함돼 있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렇게 한꺼번에 수십개 게시물을 한밤중에 올리는 일은 본인이 직접 하는 경우가 흔하다는 점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 전체 영상이 겨우 1분이 살짝 넘는 정도로 매우 짧았기 때문에, 트럼프 대통령이 미처 전체를 보지 않고 직원에게 넘겼다는 주장도 선뜻 믿기 어렵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백악관이 처음에 이 게시물에 문제가 없다고 강변했고 약 12시간 동안 지우지 않고 그대로 뒀다는 점도 "실수"로 올린 것이라고 믿기 힘들게 하는 정황입니다.

공화당 전략가 배럿 마슨은 이번 논란이 오랫동안 흑인 및 히스패닉 커뮤니티를 파고들려고 시도해 온 공화당에 추가적인 부담이 될 것이라며,

트럼프 대통령이 이런 진전을 날려버렸고 이제 그 성과들을 완전히 무너뜨릴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오디오ㅣAI앵커
제작ㅣ윤현경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60209103917664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원숭이 오바마 영상을 올렸다가 비난 여론이 거세지자 이를 삭제하면서 직원 실수였다고 주장했습니다.
00:09하지만 이런 해명이 석연치 않으며 선뜻 믿기 힘들다는 지적이 미국 언론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00:15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5일 밤에 소셜미디어에 부정선거 주장을 담은 동영상을 올렸는데
00:21이 영상 끝부분에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가 유인원으로 묘사된 부분이 포함됐습니다.
00:26백악관은 처음에는 이 게시물에 문제가 없다며 비판 의견을 가짜 분노라고 폄하했으나
00:33여론이 악화하고 공화당 정치인들을 포함해 곳곳에서 강도 높은 비판이 쏟아지자
00:38약 12시간 만에 직원 실수로 게시된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게시물을 삭제했습니다.
00:43트럼프 대통령이 영상 전체를 보지 않고 소셜미디어 계정을 관리하는 직원에게 넘겼고
00:49직원이 실수해서 이를 제대로 검토하지 않고 올렸다는 주장입니다.
00:53트럼프 대통령은 이 일은 본인 실수가 아니라고 말했으며 사과 요구도 거부했습니다.
00:59또 문제의 실수를 저질렀다는 직원이 어떤 인물인지나
01:03이 인물에 대해 어떤 조치가 취해졌는지 여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01:08이런 해명에 대해 CNN 방송은 믿기 힘든 이유가 여러 가지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01:13이 게시물은 5일 자정 가까이 돼서 게시됐고
01:16짧은 시간 내에 우르르 올린 게시물과 재개시물 수십 개 가운데 포함돼 있었습니다.
01:21트럼프 대통령이 이렇게 한꺼번에 수십 개 게시물을 한밤중에 올리는 일은
01:26본인이 직접 하는 경우가 흔하다는 점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01:30또 전체 영상이 겨우 1분이 살짝 넘는 정도로 매우 짧았기 때문에
01:34트럼프 대통령이 미처 전체를 보지 않고 직원에게 넘겼다는 주장도
01:39선뜻 믿기 어렵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01:42백악관이 처음에 이 게시물에 문제가 없다고 강변했고
01:45약 12시간 동안 지우지 않고 그대로 뒀다는 점도
01:48실수로 올린 것이라고 믿기 힘들게 하는 정황입니다.
01:52공화당 전략가 배런 마스는 이번 논란이
01:55오랫동안 흑인 및 히스패닉 커뮤니티를 파고들려고 시도해온
01:59공화당의 추가적인 부담이 될 것이라며
02:01트럼프 대통령이 이런 진전을 날려버렸고
02:04이제 그 성과들을 완전히 무너뜨릴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