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가장 먼저 눈길을 끈 건 역시 중국의 대 로봇군단이었습니다.

어색하고 뻣뻣한 로봇의 움직임은 이제는 옛말이 됐습니다.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뛰고 단체 군무를 하는 건 물론이고요.

게임 속 로봇과 같이 주먹을 날리고 뒤돌려차기 하는 모습에, 로봇관이 위치한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노스홀에는 관람객들의 환호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귀엽고 작은 로봇이 집안을 누비는 홈 로봇 물론이고, 탁구를 치거나 의사처럼 척추 수술을 집도하는 로봇들도 눈에 띄었습니다.

이제는 사람의 팔을 대신하는 걸 넘어 생각하고 판단한 수준까지 올랐습니다.

여기에 맞선 현대차의 아틀라스도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사람보다 우수한 작업 능력을 보이는 휴머노이드 ’아틀라스’는 2년 뒤면 양산체제까지 갖춰집니다.

또, 바퀴 4개가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어떤 지면도 쉽게 주행할 수 있는 자율주행 이동 로봇, ’모베드’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젠슨 황 CEO가 인공지능의 미래로 낙점한 피지컬 AI가 이제 한층 더 우리 삶 속으로 다가온 모습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퐁텐블로에서 YTN 박기완입니다.

영상기자ㅣ한상원
자막뉴스ㅣ이 선

#YTN자막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60108103412422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네, 역시 가장 크게 눈길을 끌고 있는 건 대규모 중국의 로봇 군단이었습니다.
00:05이제는 로봇이 어색하고 뻣뻣했던 그 움직임은 찾아볼 수가 없는 옛말이 됐습니다.
00:10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뛰고 단체 근무를 하는 건 물론이고요.
00:14게임 속 로봇과 같이 주먹을 날리고 뒤돌려 차기를 하는 모습에
00:18로봇관이 위치한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노스홀에는 관람객들의 환호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00:24귀엽고 작은 로봇이 집안을 곳곳을 누비는 홈 로봇은 물론이고
00:27탁구를 치거나 의사처럼 척추 수술을 집도하는 로봇들도 눈에 띄었습니다.
00:33이제는 사람의 팔을 대신하는 걸 넘어서 생각하고 판단하는 수준까지 올랐습니다.
00:37여기에 맞선 현대차의 아틀라스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00:41사람보다 우수한 작업 능력을 보이는 휴머노이드 아틀라스는 2년 뒤면 양산 체제까지 갖춰집니다.
00:47또 바퀴 4개가 자유자재로 움직이면서 어떤 지면도 쉽게 주행할 수 있는
00:51자율주행 이동 로봇 모베드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00:53젠스 당 CEO가 인공지능의 미래로 낙점한 피지컬 AI가 이제 한층 더 우리의 삶 속으로 들어오는 모습입니다.
01:00지금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YTN 박견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