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국경 안으로 누구를, 얼마나, 어디에서 받아들이느냐가 국가의 미래를 정의할 것"이라고 명시한 차기 국가안보전략 발표 후, 트럼프 행정부는 외국인 차단 정책을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무비자 전자여행허가제, ESTA로 입국하는 외국인의 SNS 사용 기록 제출을 의무화하기로 했고, 19개국 출신의 이민 신청을 중단한 데 이어 30여 개국에 대해 입국 금지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크리스티 놈 국토안보장관은 이들 국가가 "미국을 살인자와 기생충, 복지 중독자들로 넘쳐나게 만들었다"고 비꼬기도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역시 소말리아 출신 일한 오마르 하원의원을 향해 거친 비난을 쏟아내면서 인종차별논란까지 불러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우리는 전환점에서 어느 쪽으로든 갈 수 있지만, 계속 쓰레기 같은 사람들을 받아들이면 잘못된 길로 갈 겁니다. 일한 오마르는 쓰레기입니다. 그녀는 쓰레기이고, 그녀의 친구들도 쓰레기입니다.]

트럼프 정부 당국자들은 이런 이민 제한 정책의 정당성을 강하게 옹호하고 있습니다.

[톰 호먼 / 백악관 국경 차르 : 국경 순찰대와 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들에 대한 공격은 역겹습니다. 이분들은 이 나라를 위해 매일 목숨을 걸고 '최악 중의 최악'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워싱턴포스트는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잇단 국내 악재를 외부의 탓으로 돌리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실제로 뉴욕시장 선거 패배에 이어 트럼프 대통령의 안방과도 같은 마이애미에서도 민주당 후보에게 시장직을 내주는 이변이 일어났고, 각종 정책에 대한 지지율도 급락하고 있습니다.

국내 정치가 활로를 찾지 못하자, 외부의 적을 부각하며 고립주의적 행보를 강화하고 있다는 겁니다.

전문가들은 그러나 국제관계가 복잡하게 얽혀있는 오늘날, 트럼프식 전략적 고립주의는 불가능하고, 그래서 실패할 것이라고 짚었습니다.

YTN 박영진입니다.


영상편집ㅣ한경희
자막뉴스ㅣ이 선 최예은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220082420168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국경 안으로 누구를, 얼마나, 어디에서 받아들이느냐가 국가의 미래를 정의할 것이라고 명시한 차기 국가안보전략 발표 후, 트럼프 행정부는 외국인 차단 정책을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00:14무비자 전자여행 허가제 이스타로 입국하는 외국인의 SNS 사용기록 제출을 의무화하기로 했고, 19개국 출시된 이민 신청을 중단한 데 이어 30여 개국에 대해 입국 금지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00:27크리스티논 국토안보장관은 이들 국가가 미국을 살인자와 기생충, 국지중독자들로 넘쳐나게 만들었다고 비꼬기도 했습니다.
00:37트럼프 대통령 역시 소말리아 출신 이란 오마르 하원의원을 향해 거친 비난을 쏟아내면서 인종차별 논란까지 불러왔습니다.
00:57트럼프 정부 당국자들은 이런 이민 제한 정책의 정당성을 강하게 옹호하고 있습니다.
01:06워싱턴 포스트는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이딴 국내 악재를 외부의 탓으로 돌리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01:25실제로 뉴욕 시장 선거 패배에 이어 트럼프 대통령의 안방과도 같은 마이애메에서도 민주당 후보에게 시장직을 내주는 이변이 일어났고,
01:35각종 정책에 대한 지지율도 급락하고 있습니다.
01:38국내 정치가 활로를 찾지 못하자 외부의 적을 부각하며 고립주의적 행보를 강화하고 있다는 겁니다.
01:45전문가들은 그러나 국제관계가 복잡하게 얽혀있는 오늘날, 트럼프식 전략적 고립주의는 불가능하고 그래서 실패할 것이라고 짚었습니다.
01:55YTN 박영진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