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0배우 조진웅의 소년범 전력을 처음 보도한 기자를 고발한 사건이 서울경찰청에 배당됐습니다.
00:0616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반부패수사대는 최근 디스패치 기자 2명이 소년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사건을 배당받아 수사 중입니다.
00:16앞서 김경호 법무법인 호인 변호사는 지난 7일 조진웅의 소년범 이력을 처음 보도한 매체와 기자를 국민신문고를 통해 소년법 제70조 위반으로 고발했다고 밝혔습니다.
00:26이 조항은 소년보호사건과 관계있는 기관은 사건 내용에 대해 재판, 수사 또는 군사상 필요한 경우에 어떤 조회에도 응해서는 안 된다는 내용입니다.
00:37이를 위반할 시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천만원 이하 벌금에 처합니다.
00:42김 변호사는 기자가 공무원이나 내부 관계자를 통해 이 금지된 정보를 빼냈다면 이는 취재가 아니라 법률이 보호하는 방어막을 불법적으로 뚫은 범죄 행위라고 강조했습니다.
00:53지난 5일 디스패치는 조진웅이 10대 시절 강도, 강간 등 범죄를 저질러 소년보호처분을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01:03조진웅은 미성년 시절 잘못했던 행동이 있었다며 은퇴를 선언했지만 일부 범행은 부인했습니다.
01:09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