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법원, 오늘 김건희 씨 보석 심문 기일 진행
"건강 악화해 적절한 치료 필요"…앞서 보석 청구
특별한 사정 없으면 7일 이내 보석 여부 결정


법원이 오늘(12일) 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고 있는 김건희 씨에 대한 보석 심문을 엽니다.

내란 특검은 내란 선전 선동 혐의를 받는 황교안 전 국무총리를 체포한 뒤, 자택을 압수수색 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안동준 기자!

[기자]
김건희 특검 사무실입니다.


먼저, 김건희 씨 보석 심문 소식부터 전해주시죠?

[기자]
네, 법원은 오늘 김건희 씨 여덟 번째 공판과 함께 보석 심문 기일을 진행합니다.

심문 기일에서 재판부는 보석을 청구한 김 씨 측과 특검 측의 의견을 듣고 허가 여부를 판단하게 됩니다.

앞서 김 씨 측은 지난 3일 어지럼증과 불안증세 등이 악화해 적절한 치료와 방어권 행사를 위해 불구속 재판이 필요하다며 보석을 청구했는데요.

재판부는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심문 기일인 오늘부터 7일 이내에 보석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김건희 씨 오전 재판에는 건진법사 전성배 씨가 다시 증인으로 출석했는데요.

전 씨는 그라프 목걸이에 대해 목걸이를 받은 최종 당사자가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도록 진실하게 말했으면 좋겠다고 진술했습니다.


내란 특검은 황교안 전 총리를 체포했죠?

[기자]
네, 특검은 오늘 오전 내란 선전·선동 혐의를 받는 황교안 전 국무총리를 체포했습니다.

또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도 진행했습니다.

세 차례 출석 요구를 했지만, 황 전 총리가 이에 불응해 체포 영장을 발부받았다는 게 특검팀의 설명인데요.

특검은 지난달 27일과 31일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했지만, 황 전 총리가 문을 열지 않고 거부하면서 불발됐습니다.

앞서 황 전 총리는 비상계엄이 선포된 지난해 12월 3일, 자신의 SNS에 우원식 국회의장과 한동훈 당시 국민의힘 대표를 체포해야 한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특검은 황 전 총리를 내란 특검 사무실이 있는 서울고검으로 데려와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조태용 전 국정원장은 구속됐죠?

[기자]
네, 법원은 오늘 새벽 5시 반쯤 조태용 전 국정원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증거를 없앨 우려가 있고, 죄를 범했다고 의심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다는 점을 구속 사유로 들었습니... (중략)

YTN 안동준 (eastjun@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1112115022813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법원이 오늘 구속상태로 재판을 받고 있는 김건희 씨에 대한 보석신문을 엽니다.
00:05내란 특검은 내란 선전 선동 혐의를 받는 황교안 전 국무총리를 체포한 뒤 자택을 압수수색했습니다.
00:13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안동준 기자.
00:17김건희 특검 사무실입니다.
00:19먼저 김건희 씨 보석신문 소식부터 전해주시죠.
00:22네 법원은 오늘 김건희 씨 여덟 번째 공판과 함께 보석신문기일을 진행합니다.
00:31신문기일에서 재판부는 보석을 청구한 김 씨 측과 특검 측의 의견을 듣고 허가 여부를 판단하게 됩니다.
00:38앞서 김 씨 측은 지난 3일 어지럼증과 불안증세 등이 악화해 적절한 치료와 방어권 행사를 위해 불구속 재판이 필요하다며 보석을 청구했는데요.
00:49재판부는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신문기일인 오늘부터 7일 이내에 보석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00:56김건희 씨 오전 재판에는 건진법사 전성배 씨가 다시 증인으로 출석했는데요.
01:01재판부가 특검 측에 통일교 측이 건넨 샤넬 가방과 그래프 목걸이 등을 가져와달라고 요청했고
01:08이에 따라 오후 재판에는 가방과 목걸이의 실물이 공개될 전망입니다.
01:13전 씨는 그라프 목걸이에 대해 목걸이를 받은 최종 당사자가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도록 진실하게 말했으면 좋겠다고 진술했습니다.
01:26내란 특검은 황교안 전 총리를 체포했죠?
01:31네 그렇습니다. 특검은 오늘 오전 내란 선전 선동 혐의를 받는 황교안 전 국무총리를 체포했습니다.
01:37또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도 진행했습니다.
01:41세 차례 출석 요구를 했지만 황 전 총리가 이에 불응해 체포 영장을 발부받았다는 게 특검팀의 설명인데요.
01:49특검은 지난달 27일과 31일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했지만 황 전 총리가 문을 열지 않고 거부하면서 불발됐습니다.
01:57앞서 황 전 총리는 비상계엄이 선포된 지난해 12월 3일 자신의 SNS에 우원식 국회의장과 한동훈 당시 국민의힘 대표를 체포해야 한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02:09이 특검은 황 전 총리를 내란 특검 사무실에 있는 서울고검으로 데려와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02:18네 그리고 조태용 전 국정원장은 구속이 됐죠?
02:21네 그렇습니다. 법원은 오늘 새벽 5시 반쯤 조태용 전 국가정보원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02:31증거를 없앨 우려가 있고 죄를 범했다고 의심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다는 점을 구속 사유로 들었습니다.
02:38조 전 원장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 이전 비상계엄 선포 계획을 알았음에도 이를 국회에 보고하지 않은 혐의 등을 받습니다.
02:47이런 가운데 내란 특검이 다시 구속영장을 청구한 박성재 전 법무부 장관의 구속심사는 내일 오전 10시 10분에 열릴 예정입니다.
02:56지금까지 김건희 특검 사무실에서 YTN 안동준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