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자회사 노동조합 총파업을 하루 앞둔 18일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가 비상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노동조합 측은 정부와 공사 측이 요구조건에 부합하는 행동에 나서지 않을 경우 무기한 전면 파업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기간 출국 시간 지연, 여객기 지연 출발과 연착 등 여객 불편이 예상됩니다.

양대 공항공사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각 총력 대응체계와 비상 대응 체제를 가동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18일부터 비상 대책본부를 운영해온 인천공항 측은 어제 오후 6시부터 위탁사업 위기 경보를 `경계` 단계에서 `심각`으로 상향하고 모니터링을 강화합니다.

김포공항을 비롯한 각 지방공항을 운영하는 한국공항공사도 지난 11일부터 전국 공항 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본사에 상황관리반을 설치해 전국 공항 운영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 중입니다.

두 공사는 자회사와 협력해 필수 유지업무 인원과 내·외부 대체인력을 투입해 현장 공백을 최소화하고 안내요원 투입, 현장 안내문·배너 배치, 공사 홈페이지를 통한 실시간 정보제공 등 안내 체계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국민 여러분께서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항공기 운항과 여객 서비스 유지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며 "안전하고 차질 없는 공항 운영을 위해 관계기관과 협력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정기 한국공항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어떤 상황에서도 항공기 운항 안전성 확보와 정상적인 공항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이용객들께서는 안심하고 공항을 이용해달라"고 했습니다.

앞서 전국공항노동자연대는 오늘부터 3조 2교대 근무 체계의 4조 2교대 전환과 자회사 직원에 대한 불이익 개선을 요구하는 총파업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디오ㅣAI 앵커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0919073200893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자회사 노동조합 총파업을 하루 앞둔 어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가 비상체제에 돌입했습니다.
00:08노동조합 측은 정부와 공사 측이 요구조건에 부합하는 행동에 나서지 않을 경우 무기한 전면 파업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00:16추석 연휴 기간 출국시간 지연, 여객기지연 출발과 연착 등 여객불편이 예상됩니다.
00:22양대공항공사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각 총력대응체계와 비상대응체제를 가동한다고 밝혔습니다.
00:32지난달 18일부터 비상대책본부를 운영해온 인천공항 측은 어제 오후 6시부터 위탁사업 위기경보를 경계단계에서 심각으로 상향하고 모니터링을 강화합니다.
00:43김포공항을 비롯한 각 지방공항을 운영하는 한국공항공사도 지난 11일부터 전국공항 합동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00:50본사에 상황관리반을 설치해 전국공항 운영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 중입니다.
00:58두 공사는 자회사와 협력해 필수 유지 업무 인원과 내 외부 대체 인력을 투입해 현장 공백을 최소화하고
01:04안내요원 투입, 현장 안내문 배너 배치, 공사 홈페이지를 통한 실시간 정보 제공 등 안내 체계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01:12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국민 여러분께서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항공기 운항과 여객 서비스 유지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며
01:21안전하고 차질 없는 공항 운영을 위해 관계기관과 협력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01:29이정기 한국공항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어떤 상황에서도 항공기 운항 안전성 확보와
01:34정상적인 공항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이용객들께서는 안심하고 공항을 이용해달라고 했습니다.
01:43앞서 전국공항노동자연대는 오늘부터 3조 2교대 근무체계에 4조 2교대 전화,
01:50자회사 직원에 대한 불이익 개선을 요구하는 총파업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