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우리 농촌을 지키고 있는 젊은 일꾼들을 만나보는 기획 시리즈입니다.

오늘은 심리상담과 원예를 결합한 '치유농업'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돌보는 청년농부를 만나봅니다.

윤지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형형색색의 꽃과 싱그러운 초록 잎이 가득한 경북 청도의 한 농장.

도시 생활을 접고 4년 전 귀농한 백미진·김병국 씨 부부의 일터입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운영하던 심리상담 카페가 어려워지자, 부부는 국가공인자격증인 치유농업사 자격증을 취득해 청도에 정착했습니다.

비비면 향기가 굉장히 많이 나요.

심리 치유와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을 만드는 게 부부의 목표.

제가 직접 고른 식물을 이렇게 레진에 담아보는 건데요. 단순한 체험 같지만, 이 선택을 통해 내 감정과 상태를 들여다보는 게 이 치유농업의 핵심입니다.

잎과 꽃을 활용한 만들기와 허브 수확 등으로 오감을 자극하는 이곳.

8회차 프로그램이 끝나면 뇌파 측정과 전문가 진단으로 상담 전후 마음 상태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백미진 / 청년농부(경북 청도) : 힐링되고, 그냥 쉬어가는 공간으로 충분히 이용하셨으면 좋겠고, 장기적으로는 저희 지역 사회에도 조금 도움이 되고 같이 상생을 하면서 발전하는 관계로….]

체험 후 중학생 딸과 함께 다시 방문한 한 체험객은 가족 간 이해가 깊어졌다고 말합니다.

[이지연 / 치유농장 체험객 : 너무 좋았어요. 그러니까 우리 딸이 이랬구나. 제가 보는 딸하고 그리고 이런 성격 유형 테스트를 해서 나오는 아이들의 성향이나….]

농촌진흥청은 치유농업의 대중화를 위해 시설 인증제와 기술 이전 확대에 나설 계획입니다.

[전영삼 / 농촌진흥청 농촌지도관 : 농촌진흥청에서는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서 우수 치유농업시설 인증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치유농업을 활용한 맞춤형 창업기술과 농촌진흥청 개발 기술이전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심리 치유를 품은 농업이 농촌의 지평을 넓히고 있습니다.

YTN 윤지아입니다.


영상기자; 최지환





YTN 윤지아 (yoonjia@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50601031518876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지금까지 생생 지구촌이었습니다.
00:30청도의 한 농장. 도시생활을 접고 4년 전 귀농한 백미진 김병국 씨 부부의 일터입니다.
00:37코로나19 때문에 운영하던 심리상담 카페가 어려워지자 부부는 국가공인 자격증인 치유농업사 자격증을 취득해 청도에 정착했습니다.
00:50심리치유와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을 만드는 게 부부의 목표.
00:55제가 직접 고른 식물을 이렇게 레진에 담아보는 건데요.
00:59단순한 체험 같지만 이 선택을 통해 내 감정과 상태를 들여다보는 게 이 치유농업의 핵심입니다.
01:07잎과 꽃을 활용한 만들기와 허브 수확 등으로 오감을 자극하는 이곳.
01:138회차 프로그램이 끝나면 뇌파 측정과 전문가 진단으로 상담 전후 마음 상태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01:20힐링되고 쉬어가는 공간으로 충분히 이용을 하셨으면 좋겠고 장기적으로는 저희 지역 사회에도 조금 도움이 되고 같이 상생을 하면서 발전하는 관계로...
01:30체험 후 중학생 딸과 함께 다시 방문한 한 체험객은 가족 간 이해가 깊어졌다고 말합니다.
01:36농촌진흥청은 치유농업의 대중화를 위해 시설 인증제와 기술 이전 확대에 나설 계획입니다.
01:55농촌진흥청에서는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서 우수 치유농업시설 인증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02:04치유농업을 활용한 맞춤형 창업기술과 농촌진흥청 개발 기술 이전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02:11심리치유를 품은 농업이 농촌의 지평을 넓히고 있습니다.
02:15YTN 윤지아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