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서울의 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용지를 받은 유권자들이 투표소 밖에서 대기하는 일이 벌어져 선관위에서 '재발 방지'를 약속했습니다.

일부 단체들이 부정선거를 감시하겠다며 투표소에 들어가는 시민들의 숫자를 집계하는 일도 벌어졌습니다.

양동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투표소 밖에 투표용지와 회송용 봉투를 든 시민들이 줄을 서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사전투표 첫날 오전, 투표용지를 받은 시민들이 투표소 밖으로 나와 대기하는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일었습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사전투표소가 좁아 대기 공간이 부족해 벌어진 일이라고 해명했습니다.

투표소 밖에서도 경찰과 안내요원이 배치돼 있었지만, 일부 시민들이 대기 줄에서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지 못했다며 재발 방지를 약속했습니다.

이외에도 경기, 인천 지역 등에서 투표소 주변 소란, 촬영 행위 등으로 인한 신고가 잇따랐는데,

경기도 일산에서는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발언을 하며 소란을 피운 80대 남성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입건됐습니다.

투표소 주변에서 시민단체 회원들이 투표 인원을 확인하고 있다는 신고도 속출했습니다.

이들은 부정선거를 막겠다며 '국민감시집회'라는 이름 아래 투표소 곳곳에 모여 동영상을 찍고 오가는 인원을 하나하나 셌습니다.

다만 경찰은 이들이 별다른 불법 행위를 하지는 않아 제지하지는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YTN 양동훈입니다.





YTN 양동훈 (yangdh01@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0529203018374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서울의 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용지를 받은 유권자들이 투표소 밖에서 대기하는 일이 벌어져 선관위에서 재발 방지를 약속했습니다.
00:08일부 단체들이 부정선거를 감시하겠다며 투표소에 들어가는 시민들의 숫자를 집계하는 일도 벌어졌습니다.
00:14양동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00:18투표소 밖에 투표용지와 회송용 봉투를 든 시민들이 줄을 서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00:23사전투표 첫날 오전 투표용지를 받은 시민들이 투표소 밖으로 나와 대기하는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일었습니다.
00:32선거관리위원회는 사전투표소가 좁아 대기공간이 부족해 벌어진 일이라고 해명했습니다.
00:39투표소 밖에서도 경찰과 안내 요원이 배치돼 있었지만 일부 시민들이 대기줄에서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지 못했다며 재발 방지를 약속했습니다.
00:48이외에도 경기, 인천 지역 등에서 투표소 주변 소란, 촬영 행위 등으로 인한 신고가 잇따랐는데
00:55경기도 일산에서는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발언을 하며 소란을 피운 80대 남성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입건됐습니다.
01:05투표소 주변에서 시민단체 회원들이 투표 인원을 확인하고 있다는 신고도 속출했습니다.
01:10이들은 부정선거를 막겠다며 국민 감시 집회라는 이름 아래 투표소 곳곳에 모여 동영상을 찍고 오가는 인원을 하나하나 셌습니다.
01:20다만 경찰은 이들이 별다른 불법 행위를 하지는 않아 제지하지는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01:26YTN 양동훈입니다.
01:27다음 영상에서 만나요!
01:31다음 영상에서 만나요!
01:32다음 영상에서 만나요!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