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불출마 선언’ 김남국…지역구 활동 매진

  • 5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3년 12월 12일 (화요일)
■ 진행 : 이용환 앵커
■ 출연 : 강성필 민주당 국민소통위 부위원장, 김종혁 국민의힘 고양병 당협위원장, 박성민 전 민주당 최고위원, 조상규 변호사

[이용환 앵커]
이 의원은 민주당을 떠나서 무소속이 됐는데 코인 논란으로 지금 논란이 크게 일었고 불출마 선언까지 한 상황에서 민주당을 떠나서 무소속 신분으로 있는데. 최근에 매우 분주하다고 합니다. 김남국 의원. 최근 본인 소셜 미디어에 지역구 활동을 한다고 하면서 여러 장의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참고로 김남국 의원의 지역구는 경기 안산 단원을이죠. 여러 장의 사진이 올라왔어요, 지금 보시는 바와 같이. 그러고 보니까 김남국 의원이 지난 총선에 출마했을 때 이러한 점을 강조한 바가 있었습니다. 잠깐 이어서 들어보시죠. 김남국 의원이 최근에 지역구 활동하는 사진을 본인 소셜 미디어에 여러 장 올렸다. 김남국 의원 이야기가 나오니까 조상규 변호사가 바로 손을 드셨어요.

[조상규 변호사]
출마하면 국민의힘에는 땡큐죠. 코인 투기당 창당을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본인한테 묻습니다. 본인이 국회의원 자격이 있습니까? 국회 윤리 심사 자문위원회에서 제명 결의를 했죠. 그런데 윤리 특위에 올라가서 왜 제명 안 당하셨습니까? 본인이 불출마 선언해서 제명 안 당하려고 불출마 선언하신 거잖아요. 그래서 제명을 안 당했어요. 그런데 지금 와서 다시 출마를 한다? 꼼수 부리신 겁니까? 그러면 제명 안 당하는 꼼수 부리려고 불출마 선언하신 거예요? 지금 다시 번복하고 출마를 하시는 건가요? 본인이 나이가 젊다고 청년이 아닙니다. 청년다운 행동을 해야 청년이에요. 이것이 과연 본인이 국회의원 자격이 있는 행동들이었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