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등판 초읽기?…법사위서도 ‘韓 출마’ 거론

  • 5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3년 12월 8일 (금요일)
■ 진행 : 이용환 앵커
■ 출연 : 류호정 정의당 의원, 서재헌 민주당 대구시당 청년위원장, 서정욱 변호사,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이용환 앵커]
한동훈 법무부 장관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고등학교가 어디 고등학교 출신인지 다들 보도가 많이 나와서 알고들 계시지요? 서울 강남에 있는 현대고등학교 출신입니다. 그런데 현대고등학교에서요 최근에 입학설명회라는 것을 열었는데. 이것이 재밌어요. 현대고등학교가 입학 설명회를 열었는데 입학 설명회 자료에 PT 자료에 뜬 것을 한 번 보십시오. 현대고등학교의 장점이라고 하면서 최근에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배우 이정재 씨가 강남에 있는 갈빗집에서 식사 한 그 사진이 올라온 것입니다. 현대고요, 이렇게 잘나가는 학교입니다. 이런 것들을 무언가 어필하기 위해서 저 사진을 공개한 것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지금 나오는 이야기는 연예인은 그렇다 쳐도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에 등장한 임명직 공직자, 그러니까 장관은 아마 흔치 않을 것이다. 이런 이야기가 나왔는데. 류호정 의원님께서 저 입학 설명회 내용을 보시고 무슨 생각이 드셨을지 궁금하네요.

[류호정 정의당 의원]
저도 출신 고등학교에서 가끔 저를 언급하기도 하는데요. 사실 유명인들을 학교나 어떤 학교든 기업이든 학교의 어떤 긍정적인 이미지 부여를 위해서 활용하는 것은 당연한 일인 것 같고요. 그만큼 이제 한동훈 장관이 또 인지도가 높다. 그리고 선호도가 높다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반대로 또 보면 이런 소식이 여기 이렇게 채널A 뉴스 라이브에까지 나오는 것을 보았을 때 그만큼 이슈를 몰고 다니시는 분이시다, 그렇게 보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