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인도네시아 배터리셀 공장 방문 外

  • 8개월 전
[비즈&]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인도네시아 배터리셀 공장 방문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인도네시아 배터리셀 공장 방문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대표적 경제협력 거점인 현대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인도네시아 배터리셀 합작공장을 방문했습니다.

어제(7일) 아세안 정상회의와 연계해 인도네시아를 방문한 정 회장은 합작공장을 찾아 현대차의 현지 전동화 생태계 조성 전략 등을 논의했습니다.

▶ 미래에셋증권, 폴리곤랩스와 협업해 자산 토큰화 추진

미래에셋증권이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업 폴리곤랩스와 협업해 자산 토큰화 사업을 추진합니다.

폴리곤 랩스는 싱가포르 통화청 주관으로 자산 토큰화를 실험하는 '프로젝트 가디언'의 기술사로 참여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업입니다.

미래에셋은 폴리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산 토큰화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HD현대, 12개 계열사 대졸 신입 공채

HD현대가 오늘(8일) 조선해양, 건설기계, 정유화학 부문 등 12개 계열사의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시작했습니다.

영업과 설계, 생산관리,정보통신기술, 경영지원 및 연구개발 분야에서 채용이 이뤄지며 대학 졸업자와 내년 2월 졸업 예정자가 대상입니다.

오는 25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고, 면접을 통과한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입사하게 됩니다.

▶ 효성, 임직원 급여나눔으로 베트남 초등학교에 도서관 선물

효성이 임직원 급여나눔을 통해 베트남 중부의 망덴 기숙형 초등학교에 도서관을 기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기증은 효성 임직원이 베트남 취약계층 아동과 결연해 급여 일부를 후원하면 회사도 같은 금액을 보태 후원 아동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 교육 환경 개선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습니다.

▶ HDC신라면세점, 중국인 단체관광객 700여명 첫 방문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중국 정부의 한국 단체관광 허용 이후 처음으로 700여 명의 중국 단체관광객, 유커가 방문했습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내년 연말까지 150만 명 이상이 면세점을 찾을 것으로 전망하며, K-패션, K-뷰티 브랜드 상품군을 확대해 관광객들에게 소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의선 #미래에셋증권 #HD현대 #효성 #HDC신라면세점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