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행 모드’ 김남국, 안산서 의정활동 중?

  • 작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5월 24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노동일 파이낸셜뉴스 주필, 서정욱 변호사,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 이승훈 민주당 전략기획위 부위원장

[김종석 앵커]
결백을 주장하던 김남국 의원이 일주일 넘게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조차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여전히 국회의원 신분이기 때문에, 그래서 비판 목소리가 계속해서 나올 수밖에 없는데요. 그 어제 저희 뉴스 TOP10에 출연했던 민주당의 서용주 부대변인 이야기도 그렇고, 실제로 지금 안산에서 의정활동이라고 표현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안산에 있다. 여러 전반적인 뉴스들이나 이런 것을 체크하고 있다. 알려지기로는 그렇거든요?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
김남국 의원 입장에서는 여의도에 나오기가 참 어렵겠죠. 본인이 분명히, 물론 탈당했지만 당의 진상조사위원회에 이런 이야기를 했잖아요. 본인의 방어권 행사를 위해서 본인이 무언가 준비를 많이 해야 한다. 지금 김남국 의원은 검찰 수사에 대비하는 모습. 그 전략. 그것 외에는 아마 아무 생각이 없을 거예요. 그래서 지금 어디에 있는지조차 불분명하고, 일부 강성 민주당 지지 커뮤니티 활동한다, 이런 이야기도 나오는데.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안산에서 의정활동. 이렇게까지, 글쎄요. 그 발언 하신 분이 민주당 이제 당직을 가지고 계신 분인데. 그렇게까지 이야기하면서 의정활동으로 포장해야 할까. 국민들께서 어떻게 보실까. 이런 생각도 들고.

김남국 의원이 이렇게 탈당을 했지만 전 소속 정당에 이렇게 누를 끼치니까 이제는 어느 정도 모습을 조금 드러내셔야죠. 그리고 국민들께 원하시는, 국민들이 원하시는 그런 적절한 해명. 상세한 설명. 이런 것을 빨리해서 본인 스스로도, 본인 스스로가 이 사태를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진심으로 기대해 봅니다. (밑에 자막이 잠깐 잘못 나갔는데, 그러니까 어제 민주당 서용주 부대변인 이야기는 ‘산속에 있는 것도 아니고, 어디 숨어있는 것도 아니고 지금 안산에 있다. 이렇게 알려져 있다.’ 이렇게 이야기하고 있거든요.)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도혜원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