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2월 98일 뉴스투나잇1부

  • 작년
[이시각헤드라인] 12월 98일 뉴스투나잇1부

■ 과천 방음터널 화재로 5명 사망…"긴급 점검"

경기도 과천 제2경인고속도로 방음터널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해 5명이 사망하고 37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국토부는 중앙사고수습본부를 구성해 방음터널 및 유사 시설에 대한 긴급 점검을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 윤대통령 "압도적으로 우월한 전쟁 준비해야"

북한의 무인기 도발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국방과학연구소를 방문해 "평화를 얻기 위해선 압도적으로 우월한 전쟁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우리 군은 오늘 북한의 무인기 도발 상황을 상정한 합동방공훈련을 실시하며 대비 태세를 강화했습니다.

■ 서울 아파트 31주 연속 하락…또 최대 하락폭

서울 아파트값이 8주 연속 최대 낙폭을 기록했습니다. 31주 연속 하락세를 보인 서울 아파트 가격의 올해 누적 하락률은 7.20%로 지난해 6.58% 상승했던 것과 비교해 더욱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택시기사·동거녀 살해범 신상공개…31살 이기영

경찰이 동거녀와 택시기사를 잇달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31세 남성 이기영의 신상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이기영은 음주운전을 하다 택시와 접촉사고를 낸 뒤 택시 기사를 유인 살해해 시신을 옷장에 유기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 이명박 전 대통령 내일 퇴원…대국민 메시지도

윤석열 대통령의 신년 특별사면으로 사면, 복권된 이명박 전 대통령이 내일 퇴원합니다. 이 전 대통령은 퇴원 후 서울 논현
동 사저에서 직접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과천_방음터널화재 #북한무인기 #서울아파트 #택시기사살해범_신상공개 #이명박_대국민메시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