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한국 첫 달 탐사선 '다누리' 미국서 발사 外

  • 2년 전
[AM-PM] 한국 첫 달 탐사선 '다누리' 미국서 발사 外

오늘(5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8:08 한국 첫 달탐사선 '다누리' 미국서 발사 (미국 플로리다)

우리나라 첫 달 탐사선 '다누리'가 오늘 우주로 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다누리는 우리시간으로 오전 8시 8분쯤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에서 스페이스X사의 팰콘9 발사체에 실려 발사됩니다.

발사 성공 여부에 대한 1차 판단은 발사 5∼6시간 후인 오후 1∼2시쯤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09:00 '규제 혁신' 당정협의…환경분야 등 과제 점검 (국회 본관)

국민의힘과 정부는 오늘 오전 9시 국회 본관에서 당정 협의회를 열고 윤석열 정부가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규제 혁신' 방안에 대해 논의합니다.

오늘 협의회에서는 정부가 추진하는 규제혁신 방안과 관련해 여당에서 입법적으로 뒷받침할 부분이 있는지 집중적인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환경 분야와 관련해 일회용 컵 보증금 제도, 폐기물과 화학물질 규제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전망입니다.

▶ 10:30 국민의힘, 상임전국위 개최…비대위 전환 논의 (국회의원회관)

국민의힘은 오늘 오전 10시반 국회의원회관에서 상임전국위원회를 열고 비상대책위 전환 절차에 돌입합니다.

국민의힘 상임전국위는 현재의 상황이 당헌·당규상 비대위로 전환해야 하는 '비상 상황'이 맞는지에 대한 유권해석을 내립니다.

오는 9일 개최될 전국위원회에서 대표 직무대행도 비대위원장을 임명할 수 있도록 당헌을 개정하면 비대위 출범이 가능해집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달탐사선 #다누리 #당정협의회 #국민의힘_상임전국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