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방역 강화 굵고 짧게…일상회복·집값 안정 전력"

  • 2년 전
문대통령 "방역 강화 굵고 짧게…일상회복·집값 안정 전력"
[뉴스리뷰]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내년도 경제정책방향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빠른 일상회복을 통해 완전한 경제 정상화를 이루겠다고 말했습니다.

정부의 최대 실책으로 꼽히는 부동산 가격 급등과 관련해선 하향 안정세를 정착시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광빈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홍남기 경제부총리 등 관계 장관들로부터 내년도 경제정책방향을 보고받았습니다.

문 대통령은 경제정책방향에 대해 "위기를 넘어 완전한 정상화를 이루겠다"는 정부의 정책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안정된 방역 상황이 이를 뒷받침할 수 있다면서 확진자 및 위중증자 급증으로 실시한 방역 조치 강화를 성공시켜야 한다는 의지를 나타냈습니다.

"굵고 짧은 방역 강화로 다시 일상 회복으로 돌아가야 내수와 고용 회복세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정부는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해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방역 강화로 피해를 볼 소상공인에 대해 방역지원금과 손실보상, 금융지원 등에 가용재원을 총동원해 지원하겠다는 정부 방침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이어 문 대통령은 부동산 가격의 하향 안정세를 확고한 추세로 정착시키고 주택공급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탄소중립 경제 전환에 국가의 명운을 걸고 강력히 추진해야 한다는 점도 주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지난 5년 간의 국정운영에 대해 돌아보며 위기를 기회로 삼아 명실상부한 글로벌 경제대국으로 발돋움했다고 자평했습니다.

"포용과 혁신의 힘으로 위기 속에서 더욱 강한 경제로 거듭나고 있고, 추격형 경제에서 선도형 경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재정의 분배 기능이 개선됐지만, 시장 소득에선 그렇지 않았다면서 마지막까지 포용 정책에 더욱 힘을 쏟고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이광빈입니다. (lkbin@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