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검색 기록을 모두 삭제하시겠습니까?

최근 검색 기록이 모두 삭제됩니다

전체 화면으로 보기

中, 대북제재 이행 보고서에 '사드 반대' 명시 / YTN (Yes! Top News)

YTN NEWS
YTN NEWS
2년 전|조회수 0회
[앵커]
중국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제출한 대북제재 이행보고서에 한반도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 배치 반대를 명시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러면서 중국은 유엔의 대북제재만으로 한반도 핵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김준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중국이 지난달 20일 유엔에 제출한 대북제재 이행보고서입니다.

중국이 취한 대북 조치를 열거하면서 마지막 단락에 한반도 사드 배치를 반대한다고 명시했습니다.

보고서는 번역 등을 거쳐 이번에 공개됐지만, 중국이 유엔에 보고서를 낸 시점은 우리나라와 미국이 사드 배치를 발표한 지난 8일보다 훨씬 전입니다.

중국은 수출 통제, 북한 광물 수입 금지, 금융 제재 등 일련의 제재에 대한 이행 상황을 상세하게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유엔의 2270 결의에는 대북제재 강화뿐만 아니라 6자회담 재개 요구도 담겨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중국은 계속해서 한반도 비핵화를 비롯해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고, 대화와 협상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것을 촉구해왔다며, 제재는 목표가 될 수 없고, 안보리 결의 역시 근본적으로 한반도 핵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한반도 핵 문제 해결을 위해 모든 당사국이 대화를 촉진하고 한반도 정전협정의 평화협정 전환을 촉구하며, 한반도 긴장을 악화시키는 행동을 삼가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중국은 지난 3월 유엔 안보리에서 역대 가장 강력한 대북제재안으로 평가받는 결의 2270호에 찬성표를 던지면서도, 한반도의 평화와 주변국의 안보를 해친다는 이유로 한반도 사드 배치를 공개적으로 반대했습니다.

YTN 김준영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60722215646420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더 많은 동영상 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