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오늘 밤부터 수도권 등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전국에 대설특보 수준의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수도권에는 최대 10cm의 눈이 예보됐고, 일부 지역에는 시간당 1에서 5cm 이상의 강한 눈이 집중될 것으로 보여 피해가 우려됩니다.

김민경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오늘 밤부터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전국에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요동반도 부근에서 발달한 눈구름이 점차 내려오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번 눈구름은 상층까지 높게 발달해 짧은 시간에 강하고 많은 눈을 쏟아낼 것으로 보입니다.

[이창재 / 기상청 예보분석관 : 대기 상공에서부터 상층 강제력이 굉장히 강하게 내려오고 있기 때문에 3∼5km 이상 구름이 높게 발달하면서 강하고 많은 눈이….]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는 수도권과 강원도에 강한 눈이 집중되겠고, 내일 새벽에는 충청, 아침부터 오전 사이에는 호남과 영남에도 시간당 1에서 5cm 이상의 강한 눈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일부 지역에는 대설특보가 내려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눈은 내일 새벽까지 강원 산간에 15cm 이상, 충청에도 최고 10cm 이상, 수도권에 3∼10cm, 호남과 영남에도 1∼8cm가 내릴 전망입니다.

다만 기상청은 같은 지역 안에서도 눈의 양 차이가 크게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우진규 / YTN 재난자문위원·기상청 통보관 : 대기 하층에서 유입되고 있는 따뜻한 공기와 상충되기 때문에 서울의 북쪽 지방을 중심으로는 눈의 양이 굉장히 많이 쌓일 가능성이 높고요. 굉장히 좁은 구역 안에서 눈의 적설 편차가 남북으로 크게 벌어질 수 있다는 점을 좀 주지를 해 주시고요.]

취약시간대인 밤사이에 강한 눈이 집중되는 만큼, 미리 제설 등 대비가 필요하고, 내일 아침 출근길에는 빙판길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YTN 김민경입니다.

영상편집 : 이은경
디자인;유영준, 김현진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김민경 (kimmink@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8_20260201174018703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오늘 밤부터 수도권 등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전국의 대설특보 수준에 많은 눈이 내릴 거로 보입니다.
00:06수도권에는 최대 10cm의 눈이 예보됐고, 일부 지역에는 시간당 1에서 5cm 이상의 강한 눈이 집중될 것으로 보여 피해가 우려됩니다.
00:15김민경 기자의 보도입니다.
00:20오늘 밤부터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전국에 많은 눈이 내릴 걸로 예보됐습니다.
00:24요동반도 부근에서 발달한 눈구름이 점차 내려오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영향을 줄 걸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00:32특히 이번 눈구름은 상층까지 높게 발달해 짧은 시간에 강하고 많은 눈을 쏟아낼 걸로 보입니다.
00:38대기 상공에서부터 상층 강제력이 굉장히 강하게 내려오고 있기 때문에 3에서 5km 이상 구름이 높게 발달하면서 강하고 많은 눈이...
00:47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는 수도권과 강원도에 강한 눈이 집중되겠고, 내일 새벽에는 충청, 아침부터 오전 사이에는 호남과 영남에도 시간당 1에서 5cm 이상의 강한 눈이 내릴 걸로 보입니다.
01:00일부 지역에는 대설특보가 내려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01:03눈은 내일 새벽까지 강원 산간에 15cm 이상, 충청에도 최고 10cm 이상, 수도권에 3에서 10cm, 호남과 영남에도 1에서 8cm가 내릴 전망입니다.
01:15다만 기상청은 같은 지역 안에서도 눈의 양 차이가 크게 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01:21대기 하층에서 유입되고 있는 따뜻한 공기와 상층대이기 때문에 서울의 북쪽 지방을 중심으로는 눈의 양이 굉장히 많이 쌓일 가능성이 높고요.
01:31굉장히 좁은 구역 안에서 눈의 적설 편차가 남북으로 굉장히 크게 벌어질 수 있다라는 점을 좀 주지를 해주시고요.
01:37취약 시간대인 밤사이에 강한 눈이 집중되는 만큼 미리 제설 등 대비가 필요하고, 내일 아침 출근길에는 빙판길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01:47YTN 김민경입니다.
01:49다음 영상에서 만나요.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