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2일 전


[앵커]
김범석 쿠팡 의장이 역시나 모레 청문회에 못 나오겠다고 국회에 통보했습니다.

사유가 뭔가 봤더니, 부득이하게 못 온 답니다.

왜 부득인한지 봤더니 글로벌 기업 CEO라 비즈니스 일정이 있다고요.

이보다 더 중요한 비즈니스 일정이 뭘까요?

다른 핵심 증인들도 줄줄이 불출석한다네요.

안건우 기자입니다.

[기자]
쿠팡의 실질적 소유주인 김범석 의장이 어제 국회에 제출한 불출석 사유서는 단 두 문장입니다.

김 의장은 "유감"이라면서 "해외에 거주·근무하고 있고,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영업하는 글로벌 기업의 CEO로서 공식 비즈니스 일정이 있으니 출석이 불가하다"는 내용입니다.

매출 대부분을 국내에서 올리고 있지만 해외체류를 이유로 또 다시 출석을 거부한 겁니다.

사태 발생 2주가 넘었지만 김 의장은 지금껏 침묵으로 일관해 왔습니다.

[이상휘 / 국민의힘 의원(지난 2일)]
"김범석 의장은 그게 이야기 다던가요? 사과 한마디 없이 총알받이 좀 하고, 샌드백 좀 하고 오라?"

[박대준 / 당시 쿠팡 대표이사(지난 2일)]
"아뇨. 그렇지 않습니다. (한국이 그렇게 우스워요?)"

지난 10일 물러난 박대준 전 대표와 5월 말 사퇴한 강한승 전 대표 역시 사퇴했으니 국회에 나갈 필요가 없다며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습니다.

쿠팡은 국회가 요구한 자료 가운데 절반 가까이 제출하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제출한 내용도 "조사 중"이거나 "책임을 다하겠다"는 답변이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맹탕 청문회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과방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김범석 의장과 박대준·강한승 전 대표를 고발하고 국정조사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채널A 뉴스 안건우입니다.

영상취재: 이 철
영상편집: 형새봄


안건우 기자 srv1954@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김범석 쿠팡 의장이 역시나 모레 청문회에 못 나오겠다고 국회에 통보했습니다.
00:05사유가 뭔가 봤더니 부득이하게 못 온답니다.
00:09왜 부득이한지 봤더니 글로벌 기업 CEO라 비즈니스 일정이 있다고요.
00:13이보다 더 중요한 비즈니스 일정이 뭘까요?
00:16다른 핵심 증인들도 줄줄이 불출석한다고 합니다.
00:19안건우 기자입니다.
00:22쿠팡의 실질적 소유주인 김범석 의장이 어제 국회에 제출한 불출석 사유서는 단 두 문장입니다.
00:30김 의장은 유감이라면서 해외에 거주 근무하고 있고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영업하는 글로벌 기업의 CEO로서 공식 비즈니스 일정이 있으니 출석이 불가하다는 내용입니다.
00:42매출 대부분을 국내에서 올리고 있지만 해외 체류를 이유로 또다시 출석을 거부한 겁니다.
00:49사태 발생 2주가 넘었지만 김 의장은 지금껏 침묵으로 일권해왔습니다.
00:53김범석 의장은 그게 이야기 다 하던가요?
00:55지난 10일 물러난 박대준 전 대표와 5월 말 사퇴한 강한승 전 대표 역시
01:07사퇴했으니 국회에 나갈 필요가 없다며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습니다.
01:13쿠팡은 국회가 요구한 자료 가운데 절반 가까이를 제출하지 않았습니다.
01:17그나마 제출한 내용도 조사 중이거나 책임을 다하겠다는 답변이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01:25맹탕 청문의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과방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김범석 의장과 박대준 강한승 전 대표를 고발하고 국정조사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01:35채널A 뉴스 안건우입니다.
01:47채널A 뉴스 Please
01:51가요.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