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정청래 "내란 특검 종료, 여전히 밝힐 의혹 산더미"
"사법부는 특검 훼방꾼…2차 특검 필요성 재강조"
국힘 "조은석 특검, 야당탄압·내란 몰이로 끝나"


내란 특검이 막을 내렸지만 민주당은 아직 밝히지 못한 의혹이 산더미라며, 2차 종합 특검 추진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국민의힘은 통일교 로비 의혹부터 특검해야 한다고 맞섰습니다.

이 시각, '통일교 의혹'으로 장관직을 사퇴한 민주당 3선 현역, 전재수 의원에 대해 경찰이 압수수색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국회로 가봅니다. 박정현 기자!

오전에 내란 특검이 마무리 브리핑을 했는데요, 정치권은 어떻게 평가합니까?

[기자]
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아침 최고위원회의에서 내란 특검이 윤석열 전 대통령을 재구속하는 등 나름의 성과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외환죄 의혹이나 노상원 수첩 같은 내란 공모자들의 실체는 여전히 안갯속이라며, 2차 특검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특검의 구속영장 기각 사례를 거론해 내란 청산에 사법부가 훼방꾼이 됐다는 국민 인식과 분노가 커지고 있다며, 조희대 대법원장 등을 2차 특검 대상에 포함할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시사했습니다.

[정 청 래 / 더불어민주당 대표 : (이 대통령께서도) 조금 길고 지치더라도 치료는 깨끗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듯이 완전한 내란 청산에 있어 당정대가 국민과 한뜻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차 종합 특검을 추진해야 합니다.]

반면 국민의힘은 내란 특검의 수사가 한마디로 내란 몰이로 끝났다고 깎아내렸습니다.

제1야당을 범죄 집단 취급하는 전례 없는 정치적 압박이었다며, 추경호 전 원내대표 구속영장 기각으로 결국 실체 없음이 증명됐다고 쏘아붙였습니다.

민주당의 2차 특검 추진에 대해선 범여권의 통일교 로비 의혹을 덮고 또다시 내란 몰이와 정치보복을 자행하겠단 선언이라고 맹폭했습니다.

[장 동 혁 / 국민의힘 대표 : 통일교 게이트 특검은 거부하고 자신들의 2차 특검은 기어이 추진하겠다고 합니다. 자신들의 범죄는 덮어놓고 내란 몰이와 정치 보복을 계속하겠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관련 전재수 의원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현재 진행 상황 어떻습니까?

[기자]
네, 경찰이 오늘 가평 통일교 천정궁 등 10곳에 대해 전격 압수수색에... (중략)

YTN 박정현 (miaint3120@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1215114542066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내란 특검 수사가 막을 내렸지만 민주당은 아직 밝히지 못한 의혹이 산더미라며 2차 종합특검 추진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00:09국민의힘은 통일교 로비 의혹부터 특검을 해야 한다고 맞섰습니다.
00:13이 시각 통일교 의혹으로 장관직을 사퇴한 민주당 3선 현역 전재수 입원에 대해 경찰이 압수수색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00:22국회로 가봅니다. 박준현 기자.
00:25네, 국회입니다.
00:26오전에 내란 특검이 마무리 브리핑을 했는데 정치권은 어떻게 평가하고 있습니까?
00:32민주당 정청래 대표 아침 최고위에 의해서 내란 특검이 윤석열 전 대통령을 재구속하는 등 나름의 성과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00:41하지만 여전히 외환재 의혹이나 노상원 수첩 같은 내란 공모자들의 실체는 여전히 안개 속이라며 2차 특검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00:49특히 특검의 구속영장 기각 사례를 거론해 내란 청산의 사법부가 회방권이 됐다는 국민 인식과 분노가 커지고 있다며
00:58조의대 대법원장 등을 2차 특검 대상에 포함할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시사했습니다.
01:03조금 길고 지치더라도 치료는 깨끗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듯이 완전한 내란 청산에 있어 당정대가 국민과 한뜻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01:182차 종합특검을 추진해야 합니다.
01:21반면 국민의힘은 내란 특검 수사가 한마디로 내란 몰이로 끝났다고 깎아내렸습니다.
01:28제1야당을 범죄 집단 취급하는 전례 없는 정치적 압박이었다며 추경호 전 원내대표 구속영장 기각으로 결국 실체 없음이 증명됐다고 쏘아붙였습니다.
01:38민주당의 2차 특검 추진에 대해서는 범여권의 통일교 로비 의혹을 덮고 또다시 내란 몰이와 정치 보복을 자행하겠다는 선언이라고 맹폭했습니다.
01:51통일교 게이트 특검은 거부하고 자신들의 2차 특검은 기어이 추진하겠다고 합니다.
01:59자신들의 범죄는 덮어놓고 내란 몰이와 정치 보복을 계속하겠다는 것입니다.
02:07이런 가운데 경찰이 통일교 금품수소 의혹과 관련해서 전재소 의원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는데요.
02:14현재 진행 상황 어떻습니까?
02:16경찰이 오늘 가평 통일교 천정궁 등 10곳에 대해 전격 압수수색에 나섰는데 이곳 여의도 의원회관도 포함돼 있습니다.
02:26국회 사무처와 협의를 마치고 10층 전재소 의원의 방에 수사팀이 조금 전 막 진입했습니다.
02:32의원실은 전 의원 보좌진과 변호인으로 추정되는 인물들이 지키고 있고 전 의원은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습니다.
02:39전 의원은 지난 2018년 통일교 측으로부터 현금 4천만 원과 고가의 명품식의 두 점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데요.
02:48앞서 의혹을 전면 부인한 바 있지만 오늘 보도에선 전 의원이 과거 통일교 행사에 한 학자 총재의 자서전을 들고 기념촬영을 한 사진이 등장했습니다.
02:58이에 전 의원 단연코 불법적 금품수수 등의 일은 추호도 없었다고 확실히 선을 그었습니다.
03:03사진에 대해선 선거 때 사무실에 와서 응원한다면서 함께 사진촬영을 요청하는데 어떻게 마다할 수 있겠느냐 반박했습니다.
03:12전 의원은 통일교와 접촉한 날이라고 보도된 지난 2018년 5월 27일엔 지역구 성당 미사에 참석했고 그해 9월 9일엔 고향 의령에서 벌초를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03:26통일교 특검을 둘러싼 여야 공방도 격화되는 양상이죠?
03:30네 하지만 진행될 가능성은 현재로선 작아 보입니다.
03:36민주당 정청래 대표 오늘 비공개 사전 최고위 회의에서 야권의 통일교 특검 요구는 절대 수용불가고 일고의 가치도 없다면서 당칼에 일축했다고 박수현 수석대변인이 전했습니다.
03:482차 종합특검은 3대 특검 가운데 미진한 부분에 한해 마무리를 짓자는 거지 새 특검을 하자는 게 아니라는 겁니다.
03:56통일교와 조직적으로 유착된 국민의힘이 민주당 일부 인사들과 연루된 의혹을 가지고 등치해보려는 생각은 꿈도 꾸지 말라고 날선 경고도 남겼습니다.
04:07반면 국민의힘은 민중기 특검이 수사를 뭉개다가 언론 보도로 탄로나자 마지못해 경찰에 넘긴 게 사태 본질이라고 반격했습니다.
04:15경찰에서도 이 사건 담당 경찰관에 수사 경험이 거의 없는 기획통을 배치해 수사 의지가 없는 게 확인되고 있다며 특검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04:25국민의힘은 특검 대상에 야권 인사까지 포함하자며 강력한 순부수를 띄우는 동시에 민중기 특검까지 포함한 이른바 쌍특검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04:34특검 추진 과정에서의 야권 연대도 관심인데요.
04:38국민의힘은 19일 발의를 목표로 특검법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법안이 마련되는 대로 개혁신당 등과 공동발의 등을 논의할 거로 보입니다.
04:47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