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대통령실은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독도를 자국 영토라고 억지 주장을 펼친 걸 두고,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라고 일축했습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오늘(9일) YTN에, 독도에 대한 영유권 분쟁은 존재하지 않는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독도에 대한 일본의 어떠한 부당한 주장에 대해서도 단호하고, 엄중히 대응해 나갈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다카이치 총리는 오늘 일본 중의원 예산위원회에서 한국의 독도 불법 점거라는 상황이 한치도 변하지 않고 있다는 지적에, 다케시마는 일본 영토라며 의연하게 대응해 나갈 거라고 주장했습니다.




YTN 정인용 (quotejeong@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1209224702711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대통령실은 다카이치 산하의 일본 총리가 독도를 자국 영토라고 억지 주장을 펼친 걸 두고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라고 일축했습니다.
00:13대통령실 관계자는 YTN에 독도에 대한 영유권 분쟁은 존재하지 않는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00:19이어 독도에 대한 일본의 어떠한 부당한 주장에 대해서도 단호하고 엄중히 대응해 나갈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