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조직폭력배 사업에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된 방송인 조세호 씨가 결국, 고정 출연하던 예능 프로그램들에서 자진 하차를 결정했습니다.

모든 의심을 불식하고 돌아오겠다며 강경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는데, 의혹 제기자는 추가 폭로를 멈추겠다는 달라진 입장을 냈습니다.

송재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조세호 씨 본인의 첫 입장은 고정 프로그램 하차 소식과 함께 나왔습니다.

tvN '유퀴즈 온 더 블럭'도, KBS '1박 2일'도 프로그램들의 성격을 고려해 자진 하차를 결정했다며, 제작진과 동료들은 물론 시청자들에게도 고개를 숙였습니다.

그동안 해당 프로그램 하차 청원이 올라오기도 했던 만큼, 특히 시청자들이 웃음 대신 불편함과 실망을 느끼게 해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했습니다.

다만 하차의 계기가 된 조직폭력배 사업 연루 의혹은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지방행사를 돌며 다양한 사람을 만났고, 어렸던 마음에 모든 인연에 성숙하게 대처하지 못한 건 깊이 반성하고 있지만, 제기된 의혹들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필요한 절차를 통해 바로잡을 거라고 예고했는데, 소속사 역시 더 강경한 법적 대응 방침을 밝히며 모든 의심을 불식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올 것을 약속한다는 말까지 입장문에 담았습니다. 이에 의혹 제기자 A 씨는 SNS에 추가 폭로를 멈추겠다는 뜻을 알렸습니다.

앞서 조 씨가 도박 자금을 세탁하는 조직폭력배의 사업을 홍보해주고, 고가의 선물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소속사가 사실무근 입장을 냈지만, 이후 불과 하루 전까지도 여러 SNS를 통해 의혹 제기를 이어오던 A 씨가 조 씨 결단에 존중과 박수를 보낸다며 태도를 바꾼 겁니다.

조 씨 소속사가 법적 조치를 계획하고 있는 만큼, 의혹의 실체는 수사로 밝혀질 것으로 보입니다.

YTN 송재인입니다.

영상편집 : 마영후
디자인 : 정민정



YTN 송재인 (songji10@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6_20251209213705533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조직폭력배 사업에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된 방송인 조세호 씨가 결국 고정 출연하던 예능 프로그램들에서 자진 하차를 결정했습니다.
00:10모든 의심을 불식하고 돌아오겠다며 강경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는데요.
00:15의혹을 제기한 사람은 추가 폭로를 멈추겠다는 달라진 입장을 냈습니다.
00:20송재인 기자의 보도입니다.
00:21조세호 씨 본인의 첫 입장은 고정 프로그램 하차 소식과 함께 나왔습니다.
00:31TVN 유키즈 온 더 블럭도 KBS 1박 2일도 프로그램들의 성격을 고려해 자진 하차를 결정했다며 제작진과 동료들은 물론 시청자들에게도 고개를 숙였습니다.
00:43그동안 해당 프로그램 하차 청원이 올라오기도 했던 만큼 특히 시청자들이 웃음 대신 불편함과 실망을 느끼게 해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했습니다.
00:56다만 하차의 계기가 된 조직폭력배 사업 연루 의혹은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01:01지방 행사를 돌며 다양한 사람을 만났고 어렸던 마음에 모든 인연에 성숙하게 대처하지 못한 건 깊이 반성하고 있지만
01:10제기된 의혹들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01:16그러면서 필요한 절차를 통해 바로잡을 거라고 예고했는데
01:19소속사 역시 더 강경한 법적 대응 방침을 밝히며 모든 의심을 불식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올 것을 약속한다는 말까지 입장문에 담았습니다.
01:34이에 의혹 제기자 A 씨는 SNS에 추가 폭로를 멈추겠다는 뜻을 알렸습니다.
01:40앞서 조 씨가 도박 자금을 세탁하는 조직폭력배의 사업을 홍보해주고 고가의 선물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01:47소속사가 사실 묵은 입장을 냈지만
01:50이후 불과 하루 전까지도 여러 SNS를 통해 의혹 제기를 이어오던 A 씨가
01:57조 씨의 결단에 존중과 박수를 보낸다며 태도를 바꾼 겁니다.
02:03조 씨 소속사가 법적 조치를 계획하고 있는 만큼 의혹의 실체는 수사로 밝혀질 것으로 보입니다.
02:10YTN 송재인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