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액상형 전자담배 원료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합성니코틴도 법적으로 담배에 포함됩니다.

국회는 어제(2일) 본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담배사업법 개정안을 의결했습니다.

개정안은 담배의 정의를 기존 천연니코틴 원료인 '연초의 잎'에서 '연초' 또는 '니코틴'이 포함된 모든 제품으로 확대했습니다.

이에 따라 규제 사각지대에 있었던 합성니코틴 액상형 전자담배도 기존 궐련형 담배와 같은 규제를 받게 됩니다.

무분별한 광고와 온라인 판매 제한, 담배갑 포장지에 경고 문구나 경고 그림, 담배 성분 표기, 미성년자 대상 판매 금지, 제세부담금 부과, 담배유해성관리법에 따른 유해성분 검사 등의 대상이 됩니다.

기획재정부는 영세 자영업자 보호를 위해 기존 합성니코틴 제품 판매자에 대한 담배사업법에 따른 소매인 지정 시 거리제한 요건을 법 시행 후 2년간 유예하고 담배소비세 등 제세부담금의 한시적 감면 등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개정 사항은 이번 달 중 국무회의를 거쳐 공포 후 4개월이 경과한 날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현행법상 담배 정의가 바뀐 건 지난 1998년 담배사업법 제정 이후 37년 만입니다.


기자ㅣ이승은
오디오ㅣAI앵커
제작ㅣ이 선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203163052023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액상형 전자담배 원료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합성이코틴도 법적으로 담배에 포함됩니다.
00:06국회는 어제 본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담배사업법 개정안을 의결했습니다.
00:11개정안은 담배 정의를 기존 천연이코틴 원료인 연초에 입해서 연초 또는 니코틴이 포함된 모든 제품으로 확대했습니다.
00:19이에 따라 규제 사각지대에 있었던 합성이코틴 액상형 전자담배도 기존 권련형 담배와 같은 규제를 받게 됩니다.
00:26무분별한 광고와 온라인 판매 제한, 담배가 포장지에 경고 문구나 경고 그림,
00:32담배 성분 표기, 미성년자 대상 판매 금지, 제세부담금 부과, 담배 유해성 관리법에 따른 유해성분 검사 등의 대상이 됩니다.
00:42기획재정부는 영세 자영업자 보호를 위해 기존 합성이코틴 제품 판매자에 대한 담배사업법에 따른 소매인 지정 시 거리 제한 요건을 법 시행 후 2년간 유예하고
00:53담배 소비세 등 제세부담금의 한시적 감면 등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00:59이번 개정사항은 이번 달 중 국무회의를 거쳐 공포 후 4개월이 경과한 날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01:06현행법상 담배 정의가 바뀐 건 지난 1998년 담배사업법 제정 이후 37년 만입니다.
01:12현행법상 담배사업법 제정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