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트럼프 행정부는 한국이 관세 합의에 따라 약속한 투자액 일부를 미국 내 원자력발전소 건설에 먼저 사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차기 연준 의장 후보를 다음 달 초에 발표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워싱턴에서 신윤정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부 장관은 한국의 2,500억 달러와 일본의 5,500억 달러 현금 투자의 투자처에 대해 원자력을 예로 들었습니다.

러트닉 장관은 내각회의에서 "미국에 전력 발전을 위한 원자력 병기고를 가져야 한다"며 일본과 한국이 건설 자금을 댈 거라고 말했습니다.

[하워드 러트닉 / 미 상무장관 : 미국 안에 전력을 생산하는 원자력 병기고를 갖춰야 합니다. 일본과 한국이 자금을 대는, 수천억 달러 규모의 설비들을 건설하려고 합니다.]

한일 투자금 가운데 일부를 미국 내 원자력발전소 건설에 우선 투입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러트닉 장관은 또 "1,500억 달러로 미국에서 선박을 건조할 것"이라고 말했는데, 우리나라의 조선업 패키지 투자를 설명한 거로 보입니다.

러트닉 장관의 발언은 올해 마지막 내각회의에서 각료들이 한해 성과를 소개하는 가운데 나왔는데, 한국의 대미 투자를 통한 제조업 재건을 주요 성과로 홍보한 겁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관세를 부과하기 전까지는 동맹을 포함한 다른 나라들이 미국에서 돈을 뜯어냈다면서 한국과 일본을 그런 나라로 지목하기도 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일본이라는 이름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한국이라는 이름도 말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우리를 당해본 적 없을 정도로 뜯어먹었고….]

이날 회의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내년 5월 임기가 끝나는 제롬 파월 연준 의장 후임자를 내년 초에 지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차기 연준 의장으로 10명 정도를 재무, 상무 장관과 함께 검토했고, 한 사람으로 의견을 모은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내각회의는 2시간 20분 가까이 이어졌는데 AP통신은 79살인 트럼프 대통령이 때때로 눈이 처지거나 눈을 완전히 감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워싱턴에서 YTN 신윤정입니다.




YTN 신윤정 (yjshin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1203071335554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트럼프 행정부가 한국의 관세 합의에 따라서 약속한 투자액 일부를 미국 내 원자력 발전소 건설에 먼저 사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00:08트럼프 대통령은 차기 연준 의장 후보를 다음 달 초에 발표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00:13워싱턴에서 신윤정 특파원입니다.
00:18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부 장관은 한국의 2,500억 달러와 일본의 5,500억 달러 현금 투자의 투자처에 대해 원자력을 예로 들었습니다.
00:27러트닉 장관은 내각 회의에서 미국의 전력 발전을 위한 원자력 변기고를 가져야 한다며 일본과 한국이 건설 자금을 댈 거라고 말했습니다.
00:49한일 투자금 가운데 일부를 미국 내 원자력 발전소 건설에 우선 투입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00:55러트닉 장관은 또 1,500억 달러로 미국에서 선박을 건조할 것이라고 말했는데 우리나라의 조선어 패키지 투자를 설명한 거로 보입니다.
01:05러트닉 장관의 발언은 올해 마지막 내각 회의에서 강요들이 한 해의 성과를 소개하는 가운데 나왔는데 한국의 대미 투자를 통한 제조업 재건을 주요 성과로 홍보한 겁니다.
01:16트럼프 대통령은 관세를 부과하기 전까지는 동맹을 포함한 다른 나라들이 미국에서 돈을 뜯어냈다면서 한국과 일본을 그런 나라로 지목하기도 했습니다.
01:27이날 회의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내년 5월 임기가 끝나는 제롬 파월 연준 의장 후임자를 내년 초에 지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01:47트럼프 대통령은 차기 연준 의장으로 10명 정도를 재무 상무장관과 함께 검토했고 한 사람으로 의견을 모은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01:58내각 회의는 2시간 20분 가까이 이어졌는데 AP통신은 79살인 트럼프 대통령이 때때로 눈이 처지거나 눈이 완전히 감겼다고 보도했습니다.
02:07워싱턴에서 YTN 신윤정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