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내년 초에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 차기 의장 지명자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 시간 2일 백악관에서 소집한 각료회의에서 내년 5월 임기가 끝나는 제롬 파월 의장의 뒤를 이을 새 의장 지명자를 내년 초쯤 발표할 거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에게 의장직을 맡을 생각이 있느냐고 물었지만, 베선트가 재무부에 남고 싶다며 사양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트럼프는 금리 인하에 소극적으로 일관해온 파월 의장은 무능력한 멍청이라며 금리를 내렸어야 했고 금리는 곧 내려갈 거라고 덧붙였습니다.

최근 금융시장에서는 케빈 해싯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 위원장이 연준 차기 의장으로 유력하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해싯 위원장 역시 트럼프 대통령이 지명한다면, 기꺼이 봉사할 거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 몇 주 안에 주방위군을 투입할 계획이라며, 제프 랜드리 주지사가 요청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일리노이주 시카고와 오리건주 포틀랜드 등에 주방위군을 투입하려 하지만, 민주당이 장악한 이들 지역에선 이에 반대하고 있습니다.

루이지애나의 랜드리 주지사는 공화당 소속, 뉴올리언스 시장은 민주당 소속입니다.

아울러 트럼프 대통령은 워싱턴 DC 인근의 버지니아주 덜레스 국제공항을 재건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덜레스 공항이 지금은 전혀 좋은 공항이 아니며 위대한 공항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YTN 신윤정 (yjshin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1203032138661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내년 초에 미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 차기 의장 지명자를 발표할 거라고 밝혔습니다.
00:08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2일 백악관에서 소집한 강요회의에서
00:12내년 5월에 임기가 끝나는 제롬 파월 의장의 뒤를 이을 새 의장 지명자를 내년 초쯤에 발표할 거라고 말했습니다.
00:20그러면서 스콧 베센트 재무장관에게 의장직을 맡을 생각이 있느냐고 물었지만
00:25베센트가 재무부에 남고 싶다며 사양했다고 설명했습니다.
00:30감사합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