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의 영공을 사실상 비행하지 말라는 공개 경고를 하면서 미국과 베네수엘라 간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 시간 29일 소셜미디어에 "모든 항공사와 조종사, 마약상과 인신매매자들은 베네수엘라의 상공과 주변의 영공 전체를 폐쇄된 것으로 간주하라"고 적었습니다.

그동안 트럼프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의 마약 카르텔을 상대로 한 군사 작전의 확대를 시사해왔다는 점에서 영공 폐쇄가 이를 위한 사전 조치일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지난 9월부터 미국으로의 마약 밀매를 차단한다는 이유로 베네수엘라 인근 해역에 항공모함 전단을 보내는 등 군사력을 대폭 증강하고 마약을 운반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선박들을 공격해왔습니다.

이에 미국 언론은 트럼프 행정부가 아예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축출을 시도할 수 있다고 보도해왔으며, 베네수엘라도 미국의 무력 과시를 정권 교체 시도로 받아들여 강하게 반발해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7일 추수감사절을 맞아 세계 각지의 미군과 화상으로 통화하면서 곧 해상뿐 아니라 지상에서도 베네수엘라의 마약 밀매자들을 차단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군사 작전을 베네수엘라 영토로 확대하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앞서 미국 연방항공청(FAA)도 지난 21일 베네수엘라 주변 "심각해지는 안보 상황과 군사 활동 고조"를 이유로 들며 베네수엘라의 영공을 비행하는 항공사에 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이후 스페인, 포르투갈, 튀르키예 국적 등의 항공사 최소 6곳이 베네수엘라행 항공편을 연이어 취소했습니다.


기자ㅣ신윤정
오디오ㅣAI앵커
제작ㅣ이 선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130091634027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의 영공을 사실상 비행하지 말라는 공개 경고를 하면서 미국과 베네수엘라 간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00:09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29일 소셜미디어에 모든 항공사와 조종사, 마약상과 인신 매매자들은 베네수엘라의 상공과 주변의 영공 전체를 폐쇄된 것으로 간주하라고 적었습니다.
00:21그동안 트럼프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의 마약 카르텔을 상대로 한 군사 작전의 확대를 시사해왔다는 점에서 영공 폐쇄가 이를 위한 사전 조치일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00:31트럼프 행정부는 지난 9월부터 미국으로의 마약 밀매를 차단한다는 이유로 베네수엘라 인근 해역에 항공모함 전단을 보내는 등 군사력을 대폭 증강하고 마약을 운반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선박들을 공격해왔습니다.
00:44이에 미국 언론은 트럼프 행정부가 아예 니콜라스 마드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축출을 시도할 수 있다고 보도해왔으며 베네수엘라도 미국의 무력 과실을 정권 교체 시도로 받아들여 강하게 반발해왔습니다.
00:57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7일 추수감사절을 맞아 세계 각지의 미군과 화상으로 통화하면서 곧 해상뿐 아니라 지상에서도 베네수엘라의 마약 밀매자들을 차단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1:09이에 따라 군사 작전을 베네수엘라 영토로 확대하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01:16앞서 미국 연방항공청도 지난 21일 베네수엘라 주변 심각해지는 안보 상황과 군사활동 고조를 이유로 들며 베네수엘라의 영공을 비행하는 항공사에 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01:29이후 스페인, 포르투갈, 트리키의 국적 등의 항공사 최소 6곳이 베네수엘라행 항공편을 연이어 취소했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